2024-04-27 14:55 (토)
포항스피치 , 포항에도 CEO를 위한 전문스피치 과정이 있다?
상태바
포항스피치 , 포항에도 CEO를 위한 전문스피치 과정이 있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5 1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자신의 PR은 어떤 산업에서나 재산의 바탕이 된다. 모든 브랜딩과 모든 마케팅이 자신의 PR을 중심으로 시작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소상공인들 뿐 아니라 자기만의 "업"을 가지고자 하는 이들에게 스피치는 단순하게 말을 잘하는 것을 넘어서 성공적인 창업이나,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배움의 과정이지만 서울이 아닌 지방에서는 관련된 전문적교육기관을 찾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였다. 하지만 포항에는 지역에서 관련된 전문과정을 운영하며 착실하게 그 역할을 돈독히 해주는 곳이 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웃음지도사이자, 대한민국 명강사로 손꼽히며 "행복콘서트 웃어라" 라는 도서의 저자이기도 한 황태옥 경영학박사님이 운영하는 펀앤코리아에서는 웃음치료사,레크리에이션강사 등의 교육 뿐 아니라 개그만 출신의 권영찬교수(커낼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 를 비롯하여 도서 " 책쓰기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의 저자이자 20년차 출판기획사 엔터스코리아 양원근 대표의 책쓰기특강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알차게 갖춘 "CEO스피치리더쉽과정" 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단순한 스피치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CEO들이 자신의 역량을 가다듬고 자신의 커리어를 정리하고 체계적으로 쌓아나갈 수 있는 방향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해나가는 것이 지역의 한 도시인 포항에서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기에 한 지역에서 꾸준히 그 역할을 하고 있는 펀앤코리아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