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5 (금)
입소문으로 성장하는 카멜레온팩토리 에어프라이어
상태바
입소문으로 성장하는 카멜레온팩토리 에어프라이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3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뜨거운 군고구마가 생각나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군 고구마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주방가전제품 중 필수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에어프라이어’다. 온도조절과 타이머로 조작하는 방식으로 오븐과 비슷하지만, 베이킹 뿐만 아니라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직접 할 수 있는 주방가전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신발 빼고 다 튀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재료를 간편하게 집에서 조리하여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은 많지 않다.

 

물론 소비자들의 기준도 점차 달라지고 있다. ‘투박해도 용량만 크면 된다’는 말이 옛말이 되어버렸다. 이제는 주방의 취향에 따라 제품의 디자인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졌다.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맞추기위한 업계의 발빠른 대처가 시작되었다. 이런 가운데, 디자인과 가성비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카멜레온팩토리 에어프라이어’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5리터 대용량에 디지털 터치 스크린으로 고급형 에어프라이어임에도 불구하고 8만원도 되지 않는 가성비와 함께 1년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카멜레온팩토리의 독특한 점은 내부 바스켓이 아닌 ‘플레이트 방식’ 디자인하여 사용과 세척에 훨씬 더 용이하도록 한점이 눈에 띈다. 과거 제품들이 서양의 감자튀김을 위주로 디자인 되었다면, 카멜레온팩토리의 에어프라이어 CAPKB514W/B 제품은 한국인의 식생활을 분석하여 가장 잘 어울리는 ‘플레이트 방식’으로 디자인 되었다. 플레이트 방식은 특히 세척시 매우 편리하여 사용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업체의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를 구매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점으로 국가기관의 인증을 통과한 ‘안전인증’과 ‘전자파인증’을 반드시 확인하라고 전했다. 과거 에어프라이어 화재 사건이나 전자파 과대 누출로 인한 뉴스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증폭된 가운데 카멜레온팩토리 에어프라이어는 실용성과 디자인 뿐만 아니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설계를 시작한 제품이기에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멜레온팩토리 에어프라이어는 내부용량은 5리터 대용량이나 특수 단열기술을 사용, 본체의 크기를 혁신적으로 줄여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주방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공간과 잘 어울려 주부들의 니즈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제품으로 손꼽힌다. 카멜레온팩토리 관계자는 '과거 많은 제품들이 투박한 외관 디자인으로 공간의 조화를 해친다는 피드백을 완벽하게 개선한 결과물이다’ 라고 전했다. 또한 크림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하여 밝은 혹은 어두운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5리터의 용량, 디지털 터치 스크린 이외에도 열전도를 높이기 위한 ‘에어컨백션’ 기술과 열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5중 할로겐 열선’, 공간 활용도가 높은 ‘4각 바스켓’으로 실용성을 중점에 둔 제품이라는 평을 받는다. 또한 소음은 최대가 50 dBA 이하로 평균 46 dBA의 극저소음으로 조용한 독서실과 같은 소음도를 보인다.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구에서도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다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다수의 제품이 조리시간이 30분 인 점 역시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1시간으로 늘렸으며, 온도 역시 업계의 최대치인 210도까지 세팅이 가능하다.

 

카멜레온팩토리 마케팅 관계자는 자사에서 가장 자신있는 부분은 고객과의 소통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현재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서 제품의 사용법과 같은 간단한 내용 뿐만 아니라 수십개에 달하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초고속 블렌더 음료 레시피 등을 동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는 채널들을 운영하여 고객과의 교감을 우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카멜레온팩토리는 한달 사용 후 불만족시 100% 환불을 보장하는 제도를 운영 하여 소비자의 눈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은 이벤트를 통해 카멜레온팩토리 직영몰에서 제품구입시 노르웨이 원지를 사용한 최고급 에어프라이어 전용 대형 종이호일과 에어프라이어 전용 오일 스프레이를 증정한다. 제품 구입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매달 베스트 리뷰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당첨자는 카멜레온팩토리 초고속블렌더를 무료로 증정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쇼핑 ‘카멜레온팩토리’ 공식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