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55 (금)
이글루시큐리티, 농림부 사이버안전 책임진다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농림부 사이버안전 책임진다
  • 길민권
  • 승인 2011.06.16 12: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부 사이버안전센터 위탁 운영 사업 수주
농림부의 사이버안전센터를 이글루시큐리티가 맡게됐다. 융복합보안관리 전문기업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가 농림수산식품부의 ‘사이버안전센터 위탁 운영 사업’을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농림부는 24시간/365일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보안관제 체계 및 기반을 마련하고자 ‘사이버안전센터’를 구축하고 국가사이버안전센터  및 유관기관과 연동하여 사이버위협에 대한 공동 대응 및 공조체계를 운영하고자 이번 “사이버안전센터 위탁 운영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 사업은 농림부의 본부 및 11개 소속기관, 4개 산하 공공기관의 네트워크를 아우르는 전체 보안 장비(ESM, TMS 및 통합분석시스템과 연동된 모든 장비)에 대한 위탁 운영을 맡길 업체를 선정하는 것으로, 사업이 진행되면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보안관제운영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농림부의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이글루시큐리티의 보안관제 전문 인력들은 사이버안전센터에 상주하면서 보안취약점 점검 및 모의해킹 등을 통한 잠재적 위협요소 최소화, 사전 예방활동, 보안시스템 분석, 사이버 침해 대응 예/경보 및 트렌드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사이버안전센터’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이번 농림부의 ‘사이버안전센터 위탁 운영 사업 수주’는 보안관제전문업체지정 시행을 앞두고 이글루시큐리티가 안전지킴이로서 보안관제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또 한 번 입증 받은 계기”라고 말하며 “이글루시큐리티를 필요로 하고, 인정해 주시는 모든 공공기관을 비롯한 기업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금껏 그래왔듯이, 한 발 앞서  생각하고 나아갈 수 있는 최고의 통합보안관리/관제 기업으로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