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30 (금)
결혼정보회사 엔노블, “결혼정보회사 선정 기준”
상태바
결혼정보회사 엔노블, “결혼정보회사 선정 기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1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을 함께 해야 하는 결혼상대를 쉽게 결정할 순 없다. 나에게 꼭 맞는 결혼상대를 만나고 싶다면, 가벼운 연애와는 다르게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이때, 결혼정보회사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주변 지인들에 의한 소개팅이나 맞선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 그렇다.

결혼정보회사에서는 전문적인 결혼 컨설턴트가 회원의 모든 조건과 내·외적 이상형을 고려하여 만남을 주선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상대의 성향이나 가치관, 외모 등에 가까운 상대를 만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결혼정보업체를 찾아가보기로 마음먹었다면 회사 결정을 해야 하는데, 업체 선정에 신중함을 기할 필요가 있다. 국내에는 수많은 결혼정보회사가 있고, 회원수준과 매칭 프로그램 등이 모두 천차만별이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결혼정보회사를 골라야 한다면 보다 신중하고 깐깐한 기준을 가지고 선택을 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십여 년간 수백 쌍을 성혼시켜온 성혼전문가 결혼정보회사 엔노블 김옥근 대표는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눈여겨 볼 점은 얼마나 많은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고 얼마나 우수한 회원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며 “많은 회원을 보유한 회사일수록 폭넓은 매칭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해당 회사의 연혁과도 비례한다고 할 수 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회사보다 오랜 기간 유지되어온 회사에 회원이 더 많은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수순”이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김옥근 대표는 “신원보증이 제대로 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상대를 만났는데 결혼정보회사로부터 받은 프로필과 다를 시, 이를 제대로 보상할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엔노블에서는 회원들의 직업이나 신분 별로 카테고리가 세분화 되어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매칭 서비스의 만족도와 해당 회사의 성혼율 등이 우수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