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15 (금)
새집증후군제거방법 화목한가정 방분탄, 순수니아 피톤치드로 해결
상태바
새집증후군제거방법 화목한가정 방분탄, 순수니아 피톤치드로 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9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약 거주하게 될 집이 최근에 지어진 건물이라면 각종 독성 화학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새집증후군은 전세계적으로 1970년대 시기에 석유파동이 크게 일어나게 되면서부터 처음 생겨나게 됐다. 

건물 내부에 사용되는 시멘트, 페인트, 벽지, 접착제 및 바닥재 등에 포함되어 있는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기준치를 초과하는 수치를 보이고 있었다. 

지금도 신축건물, 인테리어 공사를 마친 장소에서는 각종 독성 화학물질에 의한 호흡곤란, 원인불명의 두통, 안구건조증, 피부질환, 중추신경 계통 또는 신경 이상, 알레르기 등의 새집증후군증상을 겪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새집증후군제거방법으로 대비하도록 해야 한다.

최근에는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긴 하지만 유명 회사 제품들 중에도 오염기준을 초과하는 자재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건물을 지을 때 흡착, 흡방습, 항균, 항곰팡이 관련으로 건축 자재에 대해 나뉘는 기준이 있으나 해당 권장사항을 모두 지키려면 과도한 건축비용이 요구되기 때문에 대부분이 지키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친환경 소재라고 소개된 것으로만 사용했다 하더라도 100% 안심할 수는 없기 때문에 국가적으로도 새 보금자리에 입주를 하게 되면 입주 전에 반드시 새집베이크아웃으로 실내의 각종 오염 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새집증후군증상은 심할 경우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성장 장애 등으로도 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가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 임산부가 있다면 더욱 독성 화학물질 노출에 유의해야 한다. 새집베이크아웃은 실내의 각종 건축자재에서 나타나는 유해 화학물질들을 뜨거운 열로 가열하여 더욱 많은 농도를 배출해 주는 것으로 전문가들이 권장하고 있는 가장 핵심적인 새집증후군 예방 대책이기도 하다.

특정 장소에만 갔을 때 갑자기 눈이 따갑거나 목이 칼칼해 지거나 유독 피부가 가려워지는 경우가 있다. 평소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유독 답답해 하거나 고통을 호소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하지만 그 장소를 벗어나기만 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증상이 호전되곤 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이상 증상이라고만 여길 뿐 새집증후군증상이라는 걸 의심하게 되는 경우는 드물다. 실내 공기가 환기를 통해 자주 교체되지 않고 밀폐된 공간 속에서 계속 머무르기 되면 실내 오염물질의 농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으므로 특히 포름알데히드 제거를 위한 새가구냄새제거, 페인트냄새제거는 필수이다. 

화목한가정에서는 보다 효과적으로 실내 오염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는 새집증후군제거제로 방분탄과 피톤치드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방분탄은 현존하고 있는 활성탄 중에서도 가장 흡착력이 뛰어나며 국내 환경부를 통해서도 안전확인을 거친 인정받은 실내 공기정화용 천연 숯이다. 

(방분탄5000 CB19-13-0268) 피톤치드는 전남의 편백나무 오일을 담은 항균물질로써 집안의 악취제거, 세균과 곰팡이, 집먼지 진드기 제거 등으로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평소 사람이 밀폐된 공간에 오래 머무는 것만으로도 이산화탄소 등의 환경 오염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더욱 실내 공기오염 대처가 필요하다. 화목한가정의 새집증후군패키지는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상세한 설명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