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30 (금)
데이터복구 업체 '예스컴' 핸드폰 연락처, 문자 복구, 카톡 대화내용 등 복원 비용↓
상태바
데이터복구 업체 '예스컴' 핸드폰 연락처, 문자 복구, 카톡 대화내용 등 복원 비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9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일상 생활에서 고장나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하고 있다. 일상의 대부분을 함께하기 때문에 바닥에 떨어뜨려 파손이 되거나 물에 빠져 작동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도 있고 시스템 오류나 사용중 실수로 내용이 삭제되거나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이때 서비스센터에 맡기게 되는데 고가의 휴대폰 수리 비용도 문제지만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동영상 및 연락처, 문자 메시지, 통화내역 등 큰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미리 컴퓨터나 외장하드,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백업을 해두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데이터복구를 통 해 해결해야 한다. 가장 조심해야 할 내용은 메모리 손상이 없어야 한다는 것인데 침수폰, 파손폰의 경우에는 전원을 켜지 말아야 하고 실수로 삭제한 파일이 있거나 시스템 오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오버라이트(덮어쓰기)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사 용을 멈추고 비행기모드로 전환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에서는 "A/S센터를 찾아가 메인보드 교체 없이 간단하게 수리 할 수 있다면 저장된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 있게 되어 문제는 없다. 하지만 메인보드 파손으로 교체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데이터 추출을 할 수 있도록 수리를 하거나 칩오프 방식을 적용하여 핸드폰 복원 작업을 진행해야 된다. 메모리만 정상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오버라이트 증상만 없다면 높은 확률로 복구에 성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스마트폰복구비용 부담때문에 쉽게 맡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스컴에서 11월말까지 데이터복구비용 할인 적용으 로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할인 적용 대상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핸드폰 전화번호부, 음성 녹음 파일 복구 및 메모 복구를 포함하여 갤러리에서 지운 사진, 동영상 복구가 있다.

또한 카카오톡 관련 복구도 대상에 포함된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보이스톡 복구 등이 가능하며 일부러 삭제한 메시지 복구, 대화방 나가기,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원도 지원한다.

모든 스마트폰 복구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사기, 보이스피싱, 협박 등의 범죄 소송과 외도로 인한 이혼 소송에서 핸드폰 복구 결과물에 결정적인 법정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관련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 '예스컴' 에서는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가 복구과정에서 직접 위변조가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해주며 이를 통해 법적효력이 있는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까지 제공한다.

갤럭시S10·노트8 등 최신 스마트폰 복구 뿐만 아니라 아이폰, 화웨이, 샤오미 복구는 물론 폴더폰 등 구형 기종에 대한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 무한사과(무한로딩, 무한부팅) 복구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컴퓨터·노트북 수리(데스크PC, 맥북, 아이맥 등) 및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데이터 영구삭제 등에 의한 인식불가, 포멧메세지 등과 같은 오류 증상에 대해 외장하드복구, USB, CF카드 등 메모리 복원을 지원하며 CCTV, 엑셀 등 문서파일 복원 등을 제공한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 도 가능하다. 현재 특별 할인을 적용하여 공임비용 최대 30% 가격 할인행사를 통해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하였으며 해당 혜택은 11월 말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업체 '예스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