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50 (금)
독소제거에 좋은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및 적정 섭취량은?
상태바
독소제거에 좋은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및 적정 섭취량은?
  • 김선호 기자
  • 승인 2019.11.17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본격적으로 다가오자 많은 사람들이 새싹보리를 찾고 있다. 먼저 새싹보리라는 것은 보리의 어린 잎으로 최근 분말형태로 많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새싹보리에는 폴리페놀 및 폴리코사놀이 가득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유명한데 이것들은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고 게다가 지방분해의 효과도 있어서 살빼는 데 좋다. 이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진 새싹보리에 대해 소개한다.

새싹보리의 효능은?

요새 각종 매체에서 폴리코사놀에 큰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체내 지방을 없어주고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각종 심혈관 질환 및 치매, 각종 성인병 및 비만을 막아주고, 당뇨를 개선한 것으로 유명하다.이에 폴리코사놀이 들어있는 새싹보리를 열심히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심근경색과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각종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미리 막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이에 식이섬유 또한 가득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이다. 그리고 새싹보리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혀서 숙취로 고생일 때 그 효과가 나타나며 혈당 낮추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혈압이 높은 사람과당뇨 등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직접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의 섭취법은?

새싹보리같은 경우 보통 분말로 출시돼 시중에 많은 제품이 있어서편하게 사서 먹어도 되지만 최근 쇳가루 논란때문에 찝찝하다면새싹보리를 아예 키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싹보리를 직접 키우려면 우선 새싹보리의 씨앗을 물에 하루정도 불리고, 새싹보리 재배기에 뿌리고암실에 이틀정도 두면 된다. 이렇게하고나면 1일 뒤면 새싹보리 뿌리가, 이틀 후면 새싹보리의 잎을 볼 수 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가 마르는 일이 없도록 열심히 물을 줘야한다. 그리고 새싹보리가 15cm정도 자랐다 싶을 때 가위로 잘라서 먹으면 된다. 새싹보리나 새싹보리 분말 섭취방법은 우유, 두유, 요거트, 물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섞어서 먹을 수 있고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 우유를 갈아마시면 해독주스로 섭취 가능하다. 이외에도 각종 샐러드나 요리에 새싹보리 분말을 뿌려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