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5 (토)
[염증에좋은음식] 커피 못마셔도 마시는 루이보스티, 면역력 향상 효능 있지만 많이 마시면 오히려 나쁠 수 있어
상태바
[염증에좋은음식] 커피 못마셔도 마시는 루이보스티, 면역력 향상 효능 있지만 많이 마시면 오히려 나쁠 수 있어
  • 박범건 기자
  • 승인 2019.11.16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대중적인 음료인 커피와 녹차를 마시면 불면증과 심장이 빠르게 뛰는 것을 느낀 사람이 있다. 카페인이 맞지 않는 이들을 위한 음료가 존재하는데 바로 '루이보스티'라는 차로 카페인이 없다. 그래서, 아이들 부터 임산부 까지 마실 수 있다. 이 가운데 노 카페인인 루이보스티 효과는 어느것이고 부작용도 있을까?

루이보스티, 어떤 효능이 있을까?

루이보스티는 항염증 성분으로 불면증, 천식, 두통 등의 증세가 완화되도록 면역력을 높여준다. 게다가 잠을 잘 자게 해주고 소화에도 좋으며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과 단백질이 다량함유돼 있다. 여기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루이보스티는 피부관리에 탁월하다. 이어 루이보스티에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돕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도 인기다. 이어 노화를 방지하고, 항산화 물질이 혈류를 원활하게 해줘서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유전자가 손상입는 것을 제제해 항암작용을 하고 다량의 칼슘이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들의 뼈에 으뜸이다.

루이보스 부작용은 과연?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는 것으로 유명해서 어린아이와 임산부도 마실 수 있다. 루이보스티는 하루 6잔씩 마셨을 경우 심혈관련 질환 예방이 되며 각종 성인병도 막아준다. 이렇게 좋은 루이보스티라도 부작용이 있는데 찬 성질이 있어서 수족냉증을 포함한 몸이 찬 사람이라면 과도하게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혈압이 낮은 사람이면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