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15 (토)
‘벗어날 수 없는 통증! 관절염과의 전쟁’ 다큐 속 관절 염증 완화 비법 … 초록입홍합오일 소개
상태바
‘벗어날 수 없는 통증! 관절염과의 전쟁’ 다큐 속 관절 염증 완화 비법 … 초록입홍합오일 소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7 0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N 특집 다큐 ‘벗어날 수 없는 통증! 관절염과의 전쟁’에서 관절 염증 완화 비법으로 ‘초록입홍합오일’을 소개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7일 방송된 MBN 다큐에서는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만성질환으로 꼽히는 퇴행성 관절염의 주요 증상을 살펴보고, 관절 염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다큐에 출연한 정형외과 전문의는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과 치료법에 관해 설명했다. 

관절염은 관절 사이 발생한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관절 염증은 연골이 파괴돼 없어질 때까지 진행되므로 염증을 완화하는 것이 관절염 치료의 핵심이다. 

이날 방송은 관절 염증반응을 줄여 관절염 완화 및 관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초록입홍합오일’을 소개했다.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 마오리족의 관절건강 비결로 알려진 천연 식품이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일반적인 어패류보다 항염 효과가 훨씬 뛰어나다. 초록입홍합오일이 체내 가장 강력한 염증 물질인 ‘류코트리엔’의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 경로를 차단해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초록입홍합은 바다에서 채취하자마자 섭취하지 않으면 유효성분이 쉽게 산패 돼 효과를 보기 어려운데, 초록입홍합에서 순수 유효성분만 추출한 것이 바로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이다. 관절 건강 관리와 기능 개선을 위해 초록입홍합 건강기능식품을 알아보는 소비자라면 초록입홍합’오일’ 형태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인 이유다. 

특집 다큐에서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이 실제로 관절 통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사례자 실험을 진행했다. 4주간 관절염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던 세 명의 사례자들에게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모든 실험 참가자들의 관절 통증 및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초록입홍합오일 제품 중 식약처로부터 관절 기능성에 대한 개별 인정을 받은 제품으로는 씨스팡의 ‘관절팔팔’ 등이 있다. ‘관절팔팔’은 관절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중 7년 연속 국내 생산실적 1위, 4년 연속 매출 1위를 한 대표 초록입홍합오일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