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00 (금)
시대에듀, 2020위험물기능사/위험물기능장 최신 강의 오픈
상태바
시대에듀, 2020위험물기능사/위험물기능장 최신 강의 오픈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에서 사용하는 발화성, 인화성, 가연성, 폭발성 물품을 위험물이라 한다.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위험물은 그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사용범위도 확산추세에 있다. 또한 대규모의 위험물 제조시설이 생활공간과 가까운 곳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 위험성 역시 커지고 있다. 이와 같은 발화성, 인화성, 가연성, 폭발성 등 위험물의 특성으로 인하여 사소한 부주의에도 커다란 재해를 가져올 수 있는 위험물의 취급과 관리에 대한 안전성을 높이고자 위험물기능사ㆍ위험물산업기사ㆍ위험물기능장 자격제도가 제정되었다.

최고급 수준의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 관리, 소속 기능 인력의 지도 및 감독, 현장훈련, 현장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위험물기능장 자격증 취득 시에는 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 획득을 비롯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소방시설관리사 2차 실기 시험 과목 중 한 과목이 면제된다. 또한, 안전관리 대행기관 등 관련 분야에 취업 및 승진이 가능하다. 이러한 배경 때문에 응시생은 적지 않은 편이지만 합격률이 낮은 시험 특성상 그동안 수험생들은 시험공부에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이런 가운데, 교육전문기업 종합교육기업 (주)시대고시기획ㆍ시대교육 그룹의 인터넷 강의 업체 시대에듀가 위험물기능사ㆍ위험물산업기사ㆍ위험물기능장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빠르게 합격 할 수 있도록 2020년도 시험일정 대비 최신강의를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주목할 만한 강의는 최신 기출문제 유형을 반영한 위험물 기능사 2020 1회 퍼펙트 종합반, 위험물산업기사 2020 1회 마스터 종합반, 위험물기능장 2020 67회 마스터+합격반이다. 각 강의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동시에 대비 할 수 있는 종합반으로 불합격 시 다음 시험일까지 수강기간을 1회 연장할 수 있으며 현직에서 활동하는 위험물 분야 전문가가 유형별 암기 방식 노하우와 문제 풀이 핵심 비법을 전수해 빠르게 수강생의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켜준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외에도, 시대에듀는 1차 필기 시험과 2차 주관식 서술형 시험을 중점적으로 대비 할 수 있는 단과반 강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수강생들은 학습목표에 맞춰 최적의 강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의 수강 혜택으로는 초보수험가이드, 모바일 강의 스트리밍&다운로드, IT 정규 자격증 강의, 1:1 온라인 피드백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수강혜택과 강의 내용은 시대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11월 15일부터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10% 수강료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수강생에게는 합격을 응원하는 선물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강의 내용과 이벤트 내용은 시대에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