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45 (금)
SNT엔터테인먼트‘ BJ 양성 및 관리 등 전폭적인 지원으로 주목받는 MCN 회사
상태바
SNT엔터테인먼트‘ BJ 양성 및 관리 등 전폭적인 지원으로 주목받는 MCN 회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3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한 스타 뒤에는 그들을 빛나게 해주는 어마어마한 스탭들이 있기 마련이다. 유튜브나 개인방송 플렛폼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총망라해야 하는 1인 미디어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유튜버 ‘ BJ가 되려면, 어리석게 혼자 다 맡을 필요가 없어졌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는 MCN회사의 도움을 받아 본격적으로 1인 방송을 시작하고는 한다. 그중에서도 SNT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CN 전문기업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SNT엔터테인먼트는 초보자라도 창의적 아이디어와 넘치는끼와 방송에대한 열정만 가졌다면 누구나 손쉽게 1인 미디어에 입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BJ전담 세무사와 탑 BJ출신의 서포트팀 실장의 준비과정 코칭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콘셉트의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방송할 수 있는 시설과 방송장비를 무상 제공하고 있어 BJ들이 온전히 방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디렉팅을 통해 신입 BJ와 크리에이터들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에 SNT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최근 평생직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유튜버, 1인 방송을 꿈꾸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개인방송은 탄탄한 구독자를 확보한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1인 방송은 첫 이미지가 중요함으로 철저히 준비해 대중들 앞에 나서는 것이 중요하다"며 "개인이 장비부터 마케팅까지 하기는 쉽지 않으므로 MCN회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당사는 여러 인플루언서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그 전문 노하우가 다른 업체들에 비해 탄탄하며, 1인 방송을 함에 있어서 어려움 없이 방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들을 하고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