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40 (토)
“무료제공” 한교검,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취업일자리사이트센터 관심자에 국민행복 문화누리카드없이 유망직업 심리상담사 수강료 전액 지원
상태바
“무료제공” 한교검,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취업일자리사이트센터 관심자에 국민행복 문화누리카드없이 유망직업 심리상담사 수강료 전액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사회복지사 · 요양보호사 등 취업일자리사이트센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국민 행복 문화누리카드 등의 보유 유무와 관계없이 유망직업인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포함 55가지 자격 취득 과정 수강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수강료를 지원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진행 중인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득 시 자기소개서, 이력서 작성 법적효력이 발생해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스펙향상을 돕는다.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가로서, 보건복지부장관이 발급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부여받은 사람을 말한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다양한 복지대상자에 대한 보호, 상담, 후원업무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가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하는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시·도지사가 교부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지며 각각 만점의 60퍼센트 이상을 득점해야 합격한다.

심리상담사는 유아와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다양한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담당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본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 내면의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상담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 학부모, 학생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노인회관 종사자, 교정시설 종사자 등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수강료 지원 이벤트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국비지원종류(재직자국비지원, 실업자국비지원, 직장인국비지원) 등 국비지원무료교육, 바리스타 국비지원 또는 국비지원컴퓨터학원과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자격증 등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별도의 충족 조건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돕는다.

함께 지원중인 과목으로는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음악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2),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등이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