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5 (금)
독소배출에 좋은 새싹보리, "칼륨 함유해 신장투석환자는 피해야"
상태바
독소배출에 좋은 새싹보리, "칼륨 함유해 신장투석환자는 피해야"
  • 최혁진 기자
  • 승인 2019.11.13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최근들어 새싹보리가 다이어트와 해독작용 등의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새싹보리라는 것은 뜻 그대로 보리의 어린 잎으로 최근 분말형태로 많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이 새싹보리 속에는 폴리페놀 그리고 폴리코사놀이 함유된 것으로 유명한데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 중성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제한하고 여기에 지방분해까지 해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이렇게 살빼는 것은 물론 당뇨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새싹보리의 엄청난 효과와 새싹보리의 부작용 및 키우는 방법, 새싹보리분말 섭취법도 같이 알아보자.

 

다이어트+건강에 좋은 새싹보리의 효능은?

요즘 폴리코사놀이라는 것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지방분해효과가 있어 체내 해독작용에도 좋아서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과 치매, 성인병을 물론 비만도 예방하고, 당뇨를 개선한 것으로 유명하다.이에 폴리코사놀이 들어있는 새싹보리를 열심히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각종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예방은 물론 여기에 식이섬유까지 가득해서 살빼는 것에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새싹보리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혀서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에 효능이 두드러지며 몸 속 혈당 낮추기에도 효능이 있어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자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직접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 섭취법은?

요즘 새싹보리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시중에 판매하기 때문에간편하게 구입가능하나 앞서 논리이 된 쇳가루 사건 때문에 뭔가 불안하다면직접 길러 먹을 수 있다. 새싹보리를 키우기 위해서는 우선 새싹보리의 씨앗을 물에 하루정도 불리고, 새싹보리 재배기에 뿌리고암실에 이틀정도 두면 된다. 그렇게 되면 하루 후 새싹보리의 뿌리가, 그리고 2일이 지나면 새싹보리 잎을 볼 수 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가 마르는 일이 없도록 물을 줘야한다. 이때 새싹보리의 크기가 15cm정도 자라면 섭취가능한데, 이때 가위를 이용해 자르면 된다. 새싹보리나 새싹보리 분말 섭취방법은 우유, 두유, 요거트, 물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섞어서 먹을 수 있고 아니면 새싹보리분말, 바나나, 우유를 함께 믹서에 갈면 맛있는 해독주스로 마실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샐러드나 요리에 새싹보리 분말을 뿌려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