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5 (토)
왕이 사랑한 연자육, 숙면에 좋은 음식으로 화제…색깔을 구분하면 품질 떨어지는 연자육 구분 가능해
상태바
왕이 사랑한 연자육, 숙면에 좋은 음식으로 화제…색깔을 구분하면 품질 떨어지는 연자육 구분 가능해
  • 조현우 기자
  • 승인 2019.11.12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당뇨에 좋은 예로부터 연자육은 많은 관심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예로부터 연자육은 왕에게 바칠 정도로 귀한 취급을 받았다. 또한 기력을 잃었을 경우 보약으로 먹어 왕이 먹는 반찬이라는 별명이 탄생했다. 뿐만 아니라 예로부터 연자육은 최근 당뇨에 좋다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갑자기 연자육은 왜 종합건강식품이 됐을까? 당뇨 치료에 효과적인 연자육의 효능, 연자육 쉐이크 만드는 법을 정리했다.

당뇨에 효과적인 연자육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옛날부터 체내 노폐물을 없애준다고 했다. 따라서 연자육을 섭취하면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또한 내장에 있는 지방도 없애서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으로 권장하고 있다. 또한 당뇨를 치료할 때도 주목을 받는데, 연자육을 끓여서 규칙적으로 마시면 혈당 강하 효과가 있다. 또한 혈압도 낮아져서 고혈압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 질환을 방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자육은 열을 내리게 하고 마음을 진정시키기 때문에 마음을 편하게 한다. 따라서 불면증이 있을때 연자육을 섭취하면 잠을 잘 잘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자육은 좋은 피부를 갖게한다.

연자육 먹는 방법

연자육을 먹어보면 밤과 비슷하게 달콤쌉쌀한 맛이 난다. 또한 씹는 느낌이 좋아서 연자육볶음을 만들거나 다양한 연자육 레시피가 나왔다. 연자육은 이전에도 단단해서 밥을 짓기 전에 물에 불려야 한다. 연자육을 먹을 때 시금치, 버섯 등의 채소와 요리하면 효과가 더 높아진다. 최근 연자육 다이어트 주스가 관심받고 있다. 연자육주스를 준비하려면 연자육 가루, 블루베리와 바나나, 우유를 준비해야 한다. 준비한 재료들을 섞은다음 갈면 끼니를 채울 수 있게 된다. 또한 연자육 분말을 물이나 우유에 타서 꿀을 넣어서 먹을수도 있다. 연자육 가루는 쓴 맛이 날 수도 있어서 꿀을 넣어서 먹는 것이 좋다.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을 너무 먹으면 설사를 비롯한 부작용이 발생한다. 왜냐하면 연자육 속에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서다. 또 체질에 따라 배뇨 지연, 변비 등 증상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장이 약하거나 몸에 열이 많다면 먹기 전 조심하는 것이 좋다. 또 임신을 하고 있을 경우 연자육을 복용하기 전에에 먼저 담당 의사와 상의를 해야 한다. 또 연자육이 진노란색일 경우 날짜가 지난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한다. 한편 너무 하얀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표백제를 썼을 수 있으니 먹지 말아야 한다. 먹을 수 있는 연자육은 이전에도 작은 알맹이에 연갈색이니 참고하자. 연자육 1일 권장 섭취량은 15알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