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20 (금)
옥수수, 새로운 항암음식으로 SNS에서 화제… 옥수수 제철과 에어프라이로 찌는 법
상태바
옥수수, 새로운 항암음식으로 SNS에서 화제… 옥수수 제철과 에어프라이로 찌는 법
  • 김지온 기자
  • 승인 2019.11.12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새 다양한 매체와 방송에서 유명인들의 체중조절 음식으로 알려진 옥수수 먹는 방법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끈다. 또한 대한민국 미녀로 유명한 김태희가 아이를 낳고도 아름다움을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가 초당옥수수라고 전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옥수수잎, 옥수수줄기, 옥수수꽃을 비롯해 뿌리인 수염까지 활용 가능한 옥수수는 달콤한 초당옥수수 부터 찰옥수수까지 여러종류의 옥수수가 있다.

옥수수 효능

은 열량에 비해 든든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또 옥수수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비타민E가 풍부한 옥수수는 레시틴이라는 것이 있어서 피부에 있는 잡티 제거에 도움을 줘서 피부미용에도 좋다. 아울러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자제시키는데, 이러한 현상은 우리 몸의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혈당을 낮춰준다. 게다가 옥수수 속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항암작용, 노화방지에 좋다고 알려졌다. 그리고 옥수수 씨 눈 속에는 질이 좋은 불포화지방산은 물론 비타민E와 프로게스테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가득하다. 요새는 초당옥수수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초당옥수수는 당분 함량이 높아 설탕옥수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종류의 옥수수에 비해서 당도 유지 시간이 더 긴편이고 저장력이 훌륭해 오랫동안 냉장고에 보존해 놓고 먹을 수 있다. 여기에 열량도 낮은 편이고 포만감 또한 높은 편이라 체중조절 음식으로 좋다.

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옥수수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한데 우선 차로 마시거나 콘샐러드, 군옥수수, 찐옥수수 등으로 섭취 가능하다. 옥수수 찌는 방법은 먼저 옥수수를 랩으로 감싸 젓가락이나 포크 등으로 작게 구멍을 낸 후 전자렌지를 이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섭취 가능하다. 압력솥에 옥수수 삶는 법은 설탕 등 조미료를 조금 넣고 쪄도 좋고 이색 옥수수 요리를 먹고 싶다면 소금을 조금 뿌려 옥수수에 버터를 바르고 구운 후 고춧가루를 넣으면 태국이나 인도,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 느껴볼 수 있는 이색 마약옥수수를 즐길 수 있다. 또는 옥수수알을 넣어 밥을 짓게 되면 옥수수밥을 섭취할 수 있다. 아니면 주먹밥을 만들어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활용해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