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00 (토)
REON VUCCESS, THE MOVING COMPANY와 국내 기업에 베트남 진출 노하우 전수
상태바
REON VUCCESS, THE MOVING COMPANY와 국내 기업에 베트남 진출 노하우 전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2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진출 전문 토털 솔루션 기업 레온 벅세스(REON VUCCESS)가 지난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하노이-호치민에서 진행된 ‘청년창업사관학교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졸업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청년 CEO 14명이 참가한 가운데 1:1 바이어 매칭, 베트남 진출 기업 방문, 기관 방문, 현지 유통시장 탐방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하노이 및 호치민에서 이루어진 바이어 상담회는 1개 기업당 10개 이상의 베트남 현지 기업을 방문하여 현지채널 확보 및 잠재 파트너와 잠재 바이어를 발굴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베트남 진출 기업 ‘The Moving Company(김광진 대표)’를 방문하여 베트남 진출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었다.

THE MOVING COMPANY는 베트남 전역의 호텔과 공항 구간 수화물 배송 및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여, 캐리어를 들고 여행 시 이동 제한 및 분실 위험으로 편안한 여행을 즐기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여행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지원하는 업체이다.

또한, 기관방문을 통해 현지 마케팅전문가 및 법률/회계 고문의 자문 등 해외 진출비용을 경감하고 조기 정착이 가능한 여러 프로그램을 점검했다.

참가자들은 현지 유통시장을 탐방하는 시간도 가졌다. 베트남 Local Market과 대형 유통망을 방문해 지역별 시장 현황 및 트렌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REON VUCCESS는 한국의 기업들이 베트남으로 진출을 하면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법무, 인사/노무 자문을 비롯해 비즈니스 매칭, 시장조사, 마케팅/홍보, 지사대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