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15 (토)
광릉한샘기숙학원 예비고2,3 겨울방학특강 윈터스쿨  1월 11일 개강반 모집
상태바
광릉한샘기숙학원 예비고2,3 겨울방학특강 윈터스쿨  1월 11일 개강반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2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기간을 고등학교별 자율로 결정하게 되면서 1월초에 겨울방학을 시작하는 학교가 점차 늘고 있다. 이 학교들은 1월초부터 2월말까지 겨울방학을 보내고 2월말에 바로 종업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겨울방학기간이 바뀌면서 기숙학원 윈터스쿨을 찾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고민이 많아졌다. 거의 모든 기숙학원이 1월 1일에 윈터스쿨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광릉한샘기숙학원 ‘사관학교 겨울방학특강’은 1월 1일 입소반과 1월 11일 입소반을 별도로 두어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이 학원의 윈터스쿨은 수능 및 사관학교 1차시험에 필요한 국어, 영어, 수학 수업에 포커스를 맞춘 겨울방학특강이다. 사관학교 진성지원자를 대상으로 하지만 수능준비생이 듣기에도 무리가 없다.

특히, 국어, 영어, 수학 전 범위에 대한 개념수업과 평가원 및 사관학교 기출분석, 나아가 고난도 사관학교 1차시험 예상문제 분석 등을 수업으로 제공한다. 또한 사관학교 1차시험 형식으로 출제되는 모의고사를 풀고 해설강의를 제공받는 등 사관학교 1차시험 난이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비고2 학생들의 경우, 국어와 영어는 전체적인 뼈대와 고난도 대응력을 기르기 위한 문법, 비문학, 문학 수업을 진행한다. 예비고2 수학의 경우 문과의 경우 미적분1과 확률통계의 전단원 개념을 학습하고, 이어 사관1차 기출 등 고난도 유형을 연습하는 과정으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과의 경우 미적분1, 확률통계 전단원 개념학습과 더불어 기벡과 미적분2 핵심단원 개념정리 및 고난도 유형연습으로 커리큘럼이 진행된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 수업과 사관학교 2차시험에 대비한 역사관/안보관 교육, 모의면접, 모의토론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일반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수시부터 정시까지 전반적은 진학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광릉한샘기숙학원 신한종 교무부장은 “사관학교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학교 수업으로는 부족한 1차시험, 2차시험에 대한 체계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광릉한샘기숙학원 겨울방학특강은 이러한 1차시험, 2차시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준비방향을 잡아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고, 수능 준비생이 수강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