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13:20 (수)
포티넷 차세대 방화벽, NSS랩 ‘추천’ 등급 획득
상태바
포티넷 차세대 방화벽, NSS랩 ‘추천’ 등급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4.09.29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로 된 벤더 선별하기 위해 제3자 전문가 중립적 가이드 필요
독립적 테스트 기관인 NSS랩(NSS Labs),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의 안정성·신뢰성·정책 집행·위협 탐지에 대해 추천 등급을 부여했다.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조현제)는 NSS랩이 최근 실시한 실 트래픽 기반의 비교 분석 테스트에서 자사의 차세대 방화벽 솔루션이 보호 대상 요구 성능당 최저 가격으로 구매 가능함과 동시에 성능 부문의 최고 가치를 증명했다고 밝혔다.
 
포티넷의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는 NSS랩의 테스트 결과 모든 업계 표준을 상회하며 ‘추천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포티넷의 두 신규 제품은 타 벤더 제품과 함께 실시한 비교분석 테스트에서 안정성, 신뢰성, 애플리케이션 제어, 방화벽 정책 집행, 아이덴티티 인식, 악성코드 회피 탐지, 쓰루풋 성능 및 TCP 연결에 대한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NSS랩의 추천 등급은 특정 제품이 관련 업계에서 뛰어난 제품이며 고객사에게 적극적으로 권장됨을 의미한다. 독립적인 제3자 테스트 기관인 NSS랩 평가에는 벤더의 시장 점유율, 회사 규모, 마케팅 부문이 반영되지 않는다. 제품 기술력만 평가한다.
 
포티넷의 타미르 하도프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일반적으로 고객사들은 예산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결코 네트워크를 지연하지 않는 고성능의 차세대 보안 기술을 기대한다. 또한 새롭게 등장하는 정교한 공격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이면서 강력한 솔루션을 요구한다”며, “이러한 고객사들은 검증되지 않는 온갖 종류의 홍보나 마케팅 광고가 범람하는 현실 속에서 제대로 된 벤더를 선별하기 위해서 제3자 전문가의 중립적인 가이드에 기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타미르 하도프 부사장은 이어서 “NSS랩은 엔터프라이즈용 차세대 방화벽에 대한 보안성, 성능 및 종합 가치 평가 부문에서 해당 산업군의 상위 표준을 제시한다.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가 NSS랩의 평가에서 증명했듯이,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어플라이언스는 계속해서 NSS랩의 높은 보안 표준을 넘어서서 최고의 보안 가치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NSS랩의 테스트 결과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는 안정성 및 신뢰성을 평가하는 모든 테스트에서 100%를 기록하며 통과했으며, 회피 차단 기술 탐지 및 방화벽 정책 집행,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사용자 그룹 아이덴티티 인식 정책과 관련한 모든 보안 정책을 수행했다.
 
NSS랩의 보고서에 의하면, 포티게이트-1500D를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AD)와 연동하는 과정은 가장 간편하고 직관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테스트에서 포티게이트-1500D가 다수의 규칙, 대상,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아웃바운드 및 인바운드 정책을 얼마나 정확하게 집행하는지 검증되었다. 또한, NSS 소속 엔지니어는 해당 장치가 사용자와 그룹을 성공적으로 인증하고 방화벽 정책에 따라 적절한 액션을 취했는지 검증했다.
 
NSS랩은 고성능 포티게이트-3600C가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쓰루풋 성능을 상회했다고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NSS랩 보고서는 포티게이트-3600C는 포티넷이 데이터 쉬트에 명시한 성능치인 14,000 Mbps를 뛰어넘는 17,050 Mbps로 측정되었다고 기술하고 있다.
 
글로벌 IT 컨설팅 회사 다인텍 서비스의 론 벤 이샤이 CEO는 “독립적인 제 3자 기관의 테스트는 파트너사가 제품의 신뢰성, 성능, 기능 및 종합적인 가치를 평가하는 데 절대적인 평가 기준이다. 이러한 테스트 결과를 통해 고객사가 충분히 숙지하고 네트워크 보안 옵션을 선택하도록 돕고 있다”며, “포티넷의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는 업계에서 요구하는 높은 표준을 충족한다. 포티게이트 어플라이언스는 높은 가치성을 갖춘 고성능 보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포티넷은 두 가지의 균형을 이룸으로써 고객사의 니즈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을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NSS랩의 분석 결과 동 솔루션은 익스플로잇 공격에 높은 차단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티게이트-1500D는 전체 공격의 94.1%를 성공적으로 막았으며, 이 중 서버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각각 97%, 91.8%의 공격 차단율을 보였다. 포티게이트-3600C의 경우, 전체 익스플로잇 공격의 96.3%를 차단하였으며, 여기에는 서버 애플리케이션 공격 차단율 98.3%,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공격 94.7% 차단율이 포함된다.
 
가상화 및 네트워킹 기술 분야 선도기업인 시트릭스의 라즈 코랄레스 해외 보안 부서장은 “시트릭스의 지적 재산과 직원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줄 차세대 방화벽을 구축했다. 자사의 생산 환경에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보안 기술의 효과성과 성능을 고려한 끝에 포티게이트-1500D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또한 라즈 코랄레스 부서장은 “수많은 제품을 평가하고 선별한 경험에 비춰봤을 때, 다른 모든 기업도 보안 솔루션을 선택하기 전에 실지 상황 테스트 결과를 참고하거나 NSS랩처럼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의 컨설팅을 받을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