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0 (금)
현명한 '스마트폰' 구입 방법…'선택약정 할인제도' 활용하자!
상태바
현명한 '스마트폰' 구입 방법…'선택약정 할인제도' 활용하자!
  • 정하준 기자
  • 승인 2019.11.11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우리의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매우 중요한 기기, '스마트폰'.

기존과 달리, 요즘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면서 고퀄리티 된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거나, 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변경하는 '기기변경'을 하려는 이들이 늘고있다.

그러나, 더욱 다양해진 기능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금전적인 부담 또한 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현재 많은 이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할 때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받아 구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보다 25%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스마트폰을 한층 더 싸게 살 수 있다.

비록, 단말기 지원금과 비교했을 때 할인금액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지만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싸게 사고 싶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자.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형 핸드폰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 6개월 동안 문자를 비롯한 전화, 데이터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충분히 이해하고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 및 각 이동통신사의 어플로 조회할 수 있고,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