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0 (금)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철저한 사후관리에 매력 느껴" 르하임 스터디카페 심예섭 점주 인터뷰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철저한 사후관리에 매력 느껴" 르하임 스터디카페 심예섭 점주 인터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브랜드가 가진 홍보·마케팅 요소는 창업 선택의 직접적인 요인이 된다. 단순히 무언가를 알리는 홍보와 더불어 직접적 매출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의 효율적인 제안은 성공 창업의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같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 창업을 계획한다면 고객층의 분석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계획이 가능 곳 즉, 오픈 당일 매장앞에서 소리쳐 홍보하는 것이 아닌 오픈 전부터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무인 24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략적인 마케팅 조사와 전문팀의 구성을 통해 지점별 수익 증대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매장 오픈 후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통해서 많은 고객들의 방문 성과를 이루고 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계산점 심예섭 점주 역시, 창업 준비와 함께 진행된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에 큰 만족을 느꼈다고 전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계산점 심예섭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창업 준비생에서 현재 르하임스터디카페 인천계산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주 심예섭이라고 합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사실 부인이 둘째를 임신 중인데 첫째를 임신했을때와는 달리 몸이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부부 창업을 생각하고 있던 저는, 건강에 유의해야하는 부인과 같이 운영을 할 때  편하고 시간적으로 자유로우며, 출산 후에 육아랑 병행할 수 있는 일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맞는 여러 창업 아이템을 찾아보다가 스터디카페를 알게 되었고 가맹본부와의 깊은 상담 끝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사실 여러 스터디카페 세미나, 창업박람회 등등을 다니면서 여러 가지 이야기와 콘셉트와 비전을 많이 들어봤습니다. 어느 곳은 화려한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고 다른 곳은 자연 친화적인 구성 등등 많은 컨셉을 선보였었는데 이와는 달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사용하시는 모든 분이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 눈의 피로도 그리고 질리지 않는 실내장식을 갖추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터디카페라는 아이템이 보여줘야 할 가장 중요한 ‘집중도’를 놓치지 않는 모습에 주저 없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아무래도 오픈을 준비하면서 가맹본부 전액으로 지원해주신 사전예약 마케팅과 프리미엄 홍보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한 사람 한 사람 만나서 전단지 돌리는 것만 생각했던 저에게 인력제공과 온라인 플랫폼 등을 이용한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이루어지는 홍보, 그리고 방문광고 등은 마케팅의 새로운 영역을 알게해주셨습니다. 자신의 매장처럼 헌신적으로 르하임 직원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많은 분들이 매장을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Q. 오픈 준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애프터서비스라는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부분에 대해서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픈 후에는 아무래도 본사의 관심이 떨어지기 마련이고 그 부분에서 많은 점주님들이 섭섭함을 느끼실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그렇지 않다는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오픈 이후에도 주기적인 관리와 무엇보다도 점주들과 본사가 소통한다는것이 정말 르하임을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고 너무 고맙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매장 운영을 하면서 예상외로 많은 고객 분들이 청결과 주전부리를 찾으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두 가지의 공통점은 매장에 관심과 애정이 없으면 티가 바로 나는 것들이라 생각합니다. 적어도 ‘르하임스터디카페 인천계양점에서는 쾌적하게 공부할 수 있고 불편함이 없었다’라는 이야기를 꾸준히 들을 수 있게 無人스터디카페이지만, 有人스터디카페처럼 열심히 운영하겠습니다. 

예비 창업주분들에게는 창업 전에 먼저 유사업종 아르바이트로 체험, 경험해보신 다음 시작하시는게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경우 매장 운영 전 나름 비슷한 일을 해본 경험이 있어 일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전혀 관련이 없거나 무인시스템이라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의외로 손이 많이 가고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아서 힘든 점이 때론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경영 노하우를 믿고 따른다면 여러분의 걱정과 불만이 충분히 해소될 거라 생각합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분석적인 마케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오픈 후에도 가맹점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매장 수익 상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고객층의 고객 유치에 성공하며 르하임스터디카페의 정기 이벤트로 안착한 장학금 이벤트를 비롯, 사전예약 이벤트,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해 점주들의 매출 상승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최근 전국 170여개의 가맹계약을 완료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의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1월 광주진월점, 광주문흥점, 고양원당점 등 오픈을 준비 중에 있으며 오는 12월 역시 대방역점, 광주봉선점, 계양구청점, 공주신관점, 김해장유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최근 창업 박람회 참여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다시금 확인 할 수 있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연말 다양한 송년회 행사와 함께 11월21(목)부터 23(토)까지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또 한번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만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