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00 (일)
제3회 청소년 화이트해커 경진대회…9월 12일 개최
상태바
제3회 청소년 화이트해커 경진대회…9월 12일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09.11 0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운영…국내 청소년 화이트해커 최강자 누가될까

국내 청소년 화이트해커들 중 최강자는 누구일까. 인하대(총장·박춘배)가 국내 청소년 해킹 고수가 총 출전하는 ‘제3회 청소년 화이트해커 경진대회’를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6시간 동안 온라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화이트해커 경진대회는 지난 1회 대회 인하대 총장상 수상자인 이정훈 군(인하대 컴퓨터정보공학과 1학년)이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13’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수상자와 참가자들의 꾸준한 성장이 이어지고 있어 명실공히 국내 유수의 경진대회로 자리 잡았다.
 
주최측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난이도가 다른 여러 문제를 한 단계씩 풀어 나가는 계단식 방식으로 진행되며, 리버스 엔지니어링, 암호화, 웹?시스템?네트워크 해킹, 디지털포렌식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라며 “이번 대회 우수한 성적을 낸 청소년들에게는 인하대학교 총장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인하대학교 IT공과대학장상과 소정의 부상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1일부터 대회 홈페이지(play.newheart.kr)를 통해 참가자 접수를 받고 있으며 한국 나이 8세 이상, 19세 이하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인하대 박춘배 총장은 “IT보안 전문 인력의 저변을 확대하고 해킹기술의 양성화를 통해 해킹 전문 인력이 국내 정보보안 산업 발전에 공헌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래의 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과 IT 보안 인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인하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가 주관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이글루시큐리티가 후원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