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40 (토)
더노드(TheNode), 키퍼(Keyper) 그리고 Zenex의 협업 소식 발표... 더노드의 잠재력 알린다
상태바
더노드(TheNode), 키퍼(Keyper) 그리고 Zenex의 협업 소식 발표... 더노드의 잠재력 알린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1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마이닝을 시작한 마스터노드 프로젝트 더노드(TheNode)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Probit)에서의 첫 상장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더노드는 기존 POW 채굴 방식의 문제점인 중앙집권적인 블록체인 생태계와 POS 채굴 방식의 많은 지분을 보유한 노드 소유자의 의사결정권 독점 문제, 그리고 마스터노드 채굴 방식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많은 양의 암호화폐와 전문지식이 요구된다는 점을 모두 개선한 혁신적인 차세대 마스터노드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대다수의 코인들이 거래소 상장 직후 재단 물량 혹은 초기 투자자들의 덤핑으로 인해 급격한 가격 하락을 보였던 반면, 더노드는 기존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 비교되고 있는 특징 중 하나인 재단 물량이 신규 채굴물량의 6%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 상장 직후에도 안정적인 코인 가격 형성에 성공한 이유이다.
 
더노드는 성공적인 채굴 시작과 프로비트 상장에 힘입어 Zenex, 키퍼(Keyper)와 협약하여 Zenex 거래소의 트레이딩 엔진, 게임 포인트와 상장 코인간 스왑, 게임룰의 블록체인 렛저 기술 적용과 관련한 공동 개발 소식을 전했다.

 Zenex 거래소는 호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게임 전문 거래소로서 상장된 코인으로 다양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생태계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같이 더노드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수 있는 것은 더노드 플랫폼에 참여하는 블록체인 개발사들이 투명하고 공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을 지향한다는 것에 있다.
 
또한 더노드는 앞으로 블록체인 게임뿐만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 헬스/뷰티 케어 등의 인큐베이팅 투자 계획을 통해 다양한 코인 사용처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