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5 00:10 (일)
KT, 고객정보 보호 강화 위해 보안조직 확대 개편
상태바
KT, 고객정보 보호 강화 위해 보안조직 확대 개편
  • 길민권
  • 승인 2014.08.06 0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SO, CIO에서 분리해 정보보안단 신설…신수정 CISO 영입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정보보안의 독립성 확보를 통한 실행력 강화를 위해 정보보안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KT는 통신업계 최초로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를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Chief Information Officer)에서 분리, 정보보안단을 신설한다. 또한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직급을 기존 상무급에서 전무급으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단은 KT 정보보안 정책 및 체계를 마련하는 조직으로 기존 정보보호 담당에서 조직을 확대 개편해 실행력을 강화하고 독립성을 확보했다. 또한, 정보보호 업무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보안 전문가인 신수정 前 인포섹 대표(사진)를 정보보안단장(전무)으로 영입했다.
 
신수정 단장은 국내 보안 컨설팅 태동기부터 활약한 국내 최고의 보안 전문가다. 한국HP와 삼성SDS를 거쳐 2010년부터 인포섹을 이끌어 왔으며 정보보안 기업 경영자로서도 그 능력을 인정받아왔다. 현재는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대학원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앞으로 신 단장은 KT에서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Chief Privacy Officer)로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신임 KT 정보보안단 신수정 전무는 “고객정보 보호가 회사 기업가치의 제1원칙임을 선언하고,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IT 전문기업인 KT에서 고객정보 보호 및 정보유출 예방 관련 대책들을 빈틈없이 이행하겠다”며 그 포부를 밝혔다.
 
한편, KT는 정보보안단 신설과 더불어 보안인프라 및 인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외부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정보 시스템 보호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