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5 (금)
[성인병예방] 파슬리, 서양요리 단골손님 … 해독주스 레시피 및 부작용 알아보자
상태바
[성인병예방] 파슬리, 서양요리 단골손님 … 해독주스 레시피 및 부작용 알아보자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0.23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즘 미디어에서 해독과 체중감량에 좋은 '오일만 주스' 효능을 밝혀 당연히 '오일만 주스'에 필요한 주변에 많이 보이는 파슬리에 주목하게 됐다. 다이어트에 좋은 '오일만 주스'는 딱 5일만 마시는 주스로 파슬리, 물, 레몬이 재료다. 또한 오일만 주스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하고 독을 빼주는 역할도 한다. 그리고 5일동안 식단을 다로 정하지 않고 본인의 원래 식단을 지키고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오일만주스 한 잔이면 끝이다. 우리가 알기론 파슬리는 다양한 음식과 곁들이며, 그대로 육류 요리의 장식으로 이용될 수 있다. 그러면 이런 파슬리가 어떤 점에 도움을 주길래 살도 빼주고 해독도 할까? 오일만주스 만드는 법과 파슬리의 장점까지 살펴보고 올여름 완벽한 몸매와 해독으로 건강까지 차지하자.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에 최고인 오일만 주스, 효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오일만 주스의 레시피는 물 300mL, 파슬리 60g, 레몬 1개 를 함께 믹서에 넣고 갈면 완성되는 레시피다. 오일만주스 마시는 법은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한 잔 마시고 본인이 원래 먹던대로 먹는다. 5일 먹고 10일 쉬고 5일 동안 오일만 주스를 마시고, 이것을 한 달 반복하면 해독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이 주스를 먹으면서 더욱 큰 효과를 보고 싶으면 오일 간 이 주스를 마시면서 해독을 할 때 음식 중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것은 안먹는게 좋다. 여기에 운동까지 함게하면 더 좋다. 파슬리와 더불러 들어가는 레몬은 항염증과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속에 쌓인 지용성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레몬의 구연산 성분이 미네랄의 체내 흡수를 돕고 파슬리는 미네랄 칼슘이 풍부해 레몬에 있는 구연산이 흡수되도록 큰 도움을 준다.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은 오일만주스 다이어트 방법과 같이 해독주스 다이어트 시 알코올이 들어간 대부부의 해당주스는 금물이다. 그 이유는 독소를 해독해야 하는데 술을 먼저 해독해 오일만주스를 먹어서 없애고자하는 독소의 배출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파슬리 효능과 부작용

파슬리의 효능은 많다. 파슬리는 첫 째로 중금속 제거, 요로결석 억제, 항산화 작용,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의 효능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증세를 없애고, 엽산이 풍부해 심장에 무리를 주는 호르몬을 안정시킨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 노화를 막고 염증 또한 없애주는 천염 소염제 역할도 한다. 다만 과잉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임신한 여성은 이런 좋다는 파슬리라도 되도록 섭취를 하지 않는게 좋다. 왜냐하면 아무리 소량이라도 계속 파슬리를 먹으면 아이를 품고 있는 자궁이 수축 돼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