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05 (토)
[건강상식] 보스웰리아 효능도 좋지만 부작용까지 확실히 알아야… "환·분말가루·파스로 활용 가능"
상태바
[건강상식] 보스웰리아 효능도 좋지만 부작용까지 확실히 알아야… "환·분말가루·파스로 활용 가능"
  • 채지혁 기자
  • 승인 2019.10.23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병원에가도 무플 통증이 가시지 않는 사람은 이것에 주목하자. 이에 이와 함께 보스웰리아에 대한 관심은 물론 장점과 단점에 대한 관심과 의문이 높아져가고 있다. 특히 `동의보감`에는 보스웰리아가 체내 독을 빼 해독을 하고 혈액순환에 좋으며, 많은 종류의 통증을 없애주는 데 좋다고 밝혔다. 이렇듯 고대부터 주목받았던 보스웰리아는 지금도 다양한 통증은 물론 염증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한다.

'고대부터 내려오는' 보스웰리아의 장점은?

보스웰리아의 다양한 효능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관절염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고 항염효과는 물론 피부건강에도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 그이유는 바로 보스웰리아 속에 있는 보스웰릭산 덕분인데, 보스웰릭산은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차단 역할을 하며, 염증의 활동을 저지하고 연골의 세포를 강하게해서 모든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에 좋고 통증을 줄여주는데도 효과적이며 성질이 따뜻해 해독작용과 소염작용에도 효능이 있다. 이어 우리 몸의 뭇기를 감소시켜주는 것으로도 좋고 또한 피부질환개선에 좋았는데 인플라신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좋았고 이런 보스웰리아를 먹는 것은 환으로 제조하는 것이었다.

▲(출처=크라우드픽)

보스웰리아 먹는 Tip?

보스웰리아는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데 시중에서는 환이나 가루의 제품을 하고 있다. 먼저 따뜻한 물에 가루를 섞어서 차로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 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보스웰리아 가루를 물이나 우유 기타 음료 등이나 샐러트, 오트밀, 시리얼 등과 함께 먹을 수 있고 또는 밥을 지을 때 밥통에 함께 넣어도 된다. 이렇게 많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보스웰리아는 먹는 방법 말고도 화장품으로 바를 수 있는데, 바세린이나 수분크림을 물처럼 녹이고 녹인 것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1:1의 비율로 섞어주면 된다. 팔꿈치, 발목, 손목, 무릎 통증 외 주변의 허벅지 근육이나 오금 쪽을 발라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