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45 (토)
[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닭가슴살, 칼로리는 적어도 먹는 방법 잘 알아야 해…닭가슴살 맛있게 삶는 방법은?
상태바
[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닭가슴살, 칼로리는 적어도 먹는 방법 잘 알아야 해…닭가슴살 맛있게 삶는 방법은?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10.15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체중관리를 하는 이들이 먼저 우선시 되는 것은 바로 식이요법이다. 많은 다이어트 음식이 있지만 닭가슴 살은 가장 주목받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할 때나 근력을 늘릴려고 할 때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 바로 닭가슴살인 것이다. 수 많은 닭의 부위 중 닭가슴은 지발 함량이 적어 단백질이 풍부하다. 또 닭가슴살은 가격도 싸고, 삶거나 굽는 간단한 조리만으로 섭취가 가능한 것도 닭가슴살이 사랑받는 이유다. 이에따라 살을 건강하게 빼려는 사람들을 위해 대표적인 닭가슴살 식단을 알아보자.

닭가슴살, 왜 다이어트 식단에 오를까?

다이어트 대표 식품인 닭가삼살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진정시키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열량은 다소 높은 편이나, 포만감은 큰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는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풍부한 음식으로 근력을 늘리고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닭가슴살 열량은 100g 109kcal다. 비교적 열량은 좀 높지만 몸에 좋은 단백질이 가득해 탈모에도 좋고 모근강화와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다.

닭가슴살 삶는 Tip

닭가슴살을 활용한 요리는 많아서 다이어트에 활용할 수 있다. 냉동된 닭가슴살은 전자렌지로 삶으면 불로 끓이는 것보다 시간이 단축된다. 닭가슴살을 잘 삶으려면 우선 닭가슴살과, 커피, 된장, 다진 마늘, 물을 넣고 같이 끓이면 된다. 이렇게 약 20분 정도 끓여 주면 삶고나서 바로 먹어도 좋고 각종 요리에 이용해도 좋다.

닭가슴살 보관 방법

닭가슴살 활용요리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은 닭가슴살을 구운 스테이크와, 닭가슴살 샐러드, 닭계장, 닭햄이 있다. 이외에도 쌀국수에 닭가슴살 베트남쌀국수 만들기로 먹거나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 볶음밥으로 먹어도 된다. 그리고 닭가슴살을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한끼의 양을 먼저 정한 후 비닐에 싸서 냉동 보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