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5 (금)
금융보안연구원·금융감독원, 금융정보보호 세미나 개최
상태바
금융보안연구원·금융감독원, 금융정보보호 세미나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07.04 13: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금융사고 유형별 대응 전략 논의 및 공모전 광고부문 시상식 등
금융보안연구원과 금융감독원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오는 8일(화) 여의도 63시티 주니퍼 홀에서 금융정보보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단국대학교 오재인 교수가 ‘스마트금융ICT: 선진사례를 통한 Big Picture를 갖자!’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할 예정이며 안랩 김기영 실장이 ‘사용자 입장의 금융보안 강화 고찰’, 금융보안연구원 성재모 본부장이 ‘최신 금융보안 사고 유형 분석’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특히,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각 분야 정보보호 대표 기관이 패널로 참여해 최근 발생한 금융보안 사고를 유형별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공유하는 등 일선 금융회사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편, 지난 5월 공모를 시작한 “금융정보보호 공모전(광고부문)”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대상은 일회용 비밀번호인 OTP를 일회용 컵과 대비해 안전성을 강조한 주윤종 씨 작품 “비밀번호는 일회용이 안전합니다”가 수상했다. 이를 포함해 포스터 9편과 웹툰 3편 등 우수작 12편에 대해 시상하며, 행사 당일 전시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금융회사 및 관련기관에서 금융보안 관련 인식제고 홍보 등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금융보안연구원 김영린 원장은 ”최근 해킹 등 금융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보안 기술 개발도 필요하지만 침해사고 발생 시 빠른 사이버 복원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금융보안 교육과 세미나, 공모전 등을 통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