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30 (토)
“무료강의” 국제자격검정원, 취업위한 큐넷 국가자격증취득 및 공모전사이트·대외활동센터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코딩지도사 무료배움 기회 마련
상태바
“무료강의” 국제자격검정원, 취업위한 큐넷 국가자격증취득 및 공모전사이트·대외활동센터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코딩지도사 무료배움 기회 마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2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선택하여 무료수강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수강이벤트로써 온라인강의 무료지원을 실시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취업준비나 자기계발을 위해 큐넷·대한상공회의소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자격증종류 취득에 관심 있거나, 사진공모전·웹소설공모전·디자인공모전을 포함한 다양한 공모전사이트 및 성인·대학생대외활동사이트에 관심 있는 이들의 스펙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등 28종 자격과정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학습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의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및 수강희망과정 선택만 하면 수강료가 무료로 자동 조정되어 강의오픈 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고용노동부HRD-NET 의 실업자·재직자 국비지원무료교육 종류인 내일배움카드신청이나 청년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신청 등의 교육비국가지원 없이도 누구나 전액무료수강이 가능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취득되는 28종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17조’에 의거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된 민간자격증이다. 이에 구직 시 취업자기소개서양식·이력서자격사항 등록을 할 수 있어 취업자격요건 및 스펙향상을 돕는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과정들은 학습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스펙업 할 수 있도록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온라인강의학습과 자격시험응시가 가능하며, 2급·1급자격증이 동시 취득되는 특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학습자 개별 담당자가 배정되어 수강안내·시험안내 등 전담관리가 이루어져 자격시험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수강 이벤트취지는 취업준비생과 자기계발 희망자들의 스펙향상을 돕고, 아이디어공모전·시나리오영상공모전·UCC웹툰공모전·대학생자원봉사활동 등의 대외활동 시에도 유용한 28종 자격증종류에 나이·학력·지역 상관없이 누구나 수강료전액면제로 무료수강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자 본원의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큐넷 및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전문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 공모전사이트나 자원봉사단 및 대외활동센터에 관심 있는 이들을 비롯해 사회복지사자격증·평생교육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등의 상담기술과 교육프로그램계획 능력을 필요로 하는 직종에 관심 있는 이들도 본원 자격과정 학습을 통해 취업경쟁력 향상과 실무능력 발전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상담심리학을 바탕으로 심리테스트검사 종류인 MBTI성격유형검사·에고그램테스트·에니어그램테스트 등을 다루며, 심리상담 기법 종류인 개인상담·집단상담·스트레스상담 및 지지적상담(편들어주기)을 실시한다. 또한 인지행동치료와 탈감각화치료 및 미술치료·음악치료·놀이치료 등을 진행하여 스트레스해소·진로상담·심리안정을 돕는다.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는 교육학이론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올바른 인성발달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도프로그램을 계획·실행하여 전인적 발달(모든 분야의 발달)을 도모한다.

주요 취업처로는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등의 학교기관이나 학원·공부방창업 등의 교육시설, 기업의 인사담당·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담당·CS교육담당, 아동심리상담센터·청소년상담센터·노인가족상담센터 등의 상담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정보센터) 등의 지원시설, 아동발달센터·노인주간보호센터·노인복지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치매센터 등의 사회복지시설, 홈플러스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 등의 여성문화센터, 여성일자리센터·여성창업지원센터·노인일자리센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의 인력개발센터 등 교육이나 상담 관련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된다.

한편, 교육원에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지그문트프로이트의 발달이론을 바탕으로 아동정서안정과 ADHD증상 극복을 돕고,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상담사자격증·청소년지도사자격증 직무자격증으로도 활용되며 비행청소년·가출청소년 등 청소년문제 교정활동을 실시한다.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들의 심신안정과 웰다잉을 돕고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행복한 가정환경을 만들도록 가족상담 업무를 수행한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각각 미술음악놀이치료프로그램으로 내담자의 정서안정과 스트레스해소를 돕고, 분노조절상담사는 분노의 순간에 정상적인 분노표출방법을 지도해 분노조절장애나 울화병증상극복을 도모한다.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인지행동치료 행동교정을 통해 대인기피증증상이나 강박증증상(결벽증)극복을 도와주며, 위기심리상담사는 때때로 찾아오는 삶의 위기순간 극복방법을 지도한다.

또한 심리분석상담사·진로적성상담사·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검사에 초점을 맞춘 자격과정으로써 진로상담과 진학상담 및 취업컨설팅을 실시하며, 인성지도사자격증·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은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피그말리온효과·플라시보효과 등의 ‘긍정의 힘’을 높여주고, 학교폭력예방상담사·리더십지도사·청소년진로상담사는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집단생활에서의 적응력을 높여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자기주도학습지도사·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법 등의 학습코칭을 실시하고,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방과후학교교사나 초등돌봄교사 및 베이비시터자격증·아이돌보미자격증 직무수행을 돕는다.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은 파닉스교육·영어강사 직무를 수행하고,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은 스크래치코딩프로그램 등으로 로봇코딩배우기·코딩수업강사 취업을 목적으로 하며, 언어발달지도사·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언어치료·특수교육에 중점을 둔 자격증추천과정이다.

무료이벤트 담당자는 “본원은 자격과정운영 뿐 아니라 수강생들에게 실제로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사이트·구인구직사이트·일자리사이트 형태로 취업정보센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일자리채용공고 무료제공,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및 문화센터강사지원방법, 봉사활동 포털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정보가 탑재되어 있다. 이에 20대 고졸취업·대학생취업준비생부터 30대·40대·50대 재취업·경력단절여성주부취업희망자 및 60대 이상의 취업준비생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료이벤트는 나이·학력·지역에 관계없이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간편하게 홈페이지 무료수강신청을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무료신청 간 실업자국비지원·직장인국비지원종류신청이나 구직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발급 등은 일체 필요치 않다. 또한 국민행복카드바우처·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발급이나 다둥이카드·고운맘카드 한도차감도 없다.”며 “고용보험센터의 고용보험실업급여조건·청년고용지원금·고용촉진지원금대상자 등의 취업준비생들도 교육비면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