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40 (화)
미국투자이민 막바지 신청자 몰려 유럽은 제2의 유로피언 드림으로 관심 증폭
상태바
미국투자이민 막바지 신청자 몰려 유럽은 제2의 유로피언 드림으로 관심 증폭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1 1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투자이민 신청 마감이 한달 남짓 남았다. 거의 30년 동안 투자금액 50만불로 지켜왔던 미국이 이번 인상안이 확정 되면서 최근에 막바지에 이민 신청을 접수하려는 고객들이 많다. 대치동에 사시는 김OO주부는 “그동안 고심하다가 이제 이민 신청을 하려고 한다. 현재 자녀가 미국 유학 중인데 졸업을 2년 앞두고 이민을 신청하려고 한다. 한국에 돌아와서 취업하기가 힘들어 고심하는 것 보다 투자 액수 인상 전에 이민을 통해 자녀가 미국에서 취업하길 원해서이다. 

미국의 투자이민은 학력과 경력, 연령과 상관없이 투자금의 자금 출처를 증빙할 수 있으면 투자이민 자격이 주어진다. 현재 전 세계에 가장 많은 투자이민을 신청하는 중국인의 경우 영주권 취득까지 약 16.5년이 소요되며 인도 약 8.4년, 한국 2.4년이 소요되고 있다.

한국인의 미국 투자이민에 대한 관심은 현재 전세계 4위로 신청자가 많다. 중국 (2,212명), 인도 (1,167년) 등과 비교해서 531명이다. 그러나 올해에는 신청자가 거의 두 세배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 미국투자이민 인상이 90만불 (한화 약 11억)이 될 경우 신청자는 줄어들 것으로 본다. 현재 미국투자이민 신청하기 위해서 미국의 투자 프로그램 선정과 미국 이민국에서 투자신청자의 자격 여부에 중요한 자금 출처 증빙이 매우 중요하다.

국내 미국투자이민으로 가장 오랜 경력자인 (주)예스이민법인 곽호성 전무는 “미국투자이민 신청이 임박하면서 투자프로그램 선정이 시급하며 신청자의 자금 출처가 명확해야만 이민 승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서둘러 전문가를 통해서 상담이 필요하다. 라고 언급했다.

미국의 인상안으로 최근에 유럽에 대한 이민 문의도 급격하게 증가하였다. 국내 유럽이민 칼럼이나 블로그로 유명한 셀레나 이민 스토리의 저자인 (주)예스이민법인 최여경대표는 “유럽은 27개국의 시민권이 될 수 있는 특별한 이민이다. 주거지를 구입하면 거주권과 영주권 및 시민권을 쉽게 투자할 수 있어서 문의가 많다.”

2012년 유럽 연합 27개 (EU)국가 중에서 포르투갈, 그리스, 스페인 등의 부동산 투자이민인 골든비자가 시작되면서 전세계 많은 투자자들이 저렴한 유럽의 전통과 문화 및 역사가 깊은 도시의 주택 및 건물을 매입하고 있다.

특별한 점은 개인 투자자들이 저렴한 부동산을 투자하면서 차후 유럽 시민권자가 된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투자를 하고 있다.

이번 주 10월 12일(토)오후 1시부터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미국과 유럽의 이민 세미나를 개최하며 10월 16일(수), 10월 26일(토)에 진행된다.

또한 역삼동 본사, 신한 아트홀에서 각각 말레이시아, 유럽 등 릴레이 세미나를 한다고 (주)예스이민법인은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해당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