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5 (목)
판교CSR얼라이언스, IT UCC 콘테스트 개최…주제는 ‘게임과 보안’
상태바
판교CSR얼라이언스, IT UCC 콘테스트 개최…주제는 ‘게임과 보안’
  • 길민권
  • 승인 2014.06.30 16: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용한IT 정보 확산을 위한 ‘우리가 만드는 IT 문화’ 주제의 UCC 공모
판교 지역 기업 사회공헌연합인 ‘판교 CSR 얼라이언스(이하 얼라이언스)’는 유용한 IT 정보 확산을 위해 ‘우리가 만드는 IT 문화’란 주제로 ‘제 1회 IT UCC 콘테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얼라이언스는 소통과 나눔 그리고 안전 등 우리 사회에 필요한 문화 의식 향상을 위한 IT 기술 및 컨텐츠 활용 정보를 확산시키고자 이번 IT UCC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이번 IT UCC 콘테스트 공모 주제는 ▲게임, 또 하나의 문화 ▲생활 속 보안 문화 등 게임과 보안 총 2개 분야이다. 얼라이언스는 IT 산업의 다양한 분야로 공모 주제를 매년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IT와 영상에 관심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광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자유 창작 영상물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한 뒤 해당 URL을 얼라이언스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www.facebook.com/PangyoUCC)에 올려 접수하면 된다.
 
IT UCC 콘테스트 대상 수상팀에게는 각 분야별 상금 200만원 및 상패가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또한 네티즌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SNS 인기상 총 10팀을 별도로 선정해 얼라이언스 회원사 기프트 패키지 2종과 V3 365 Clinic 스탠다드를 선물로 팀 전원에게 증정한다.
 
수상팀 전원에게는 각 분야별 주관 기업(게임분야: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보안분야: 안랩)의 서류 전형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시상식 당일 주관 기업 사옥 투어 및 관련분야 전문가의 특강 프로그램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IT UCC 콘테스트 출품작 평가는 각 분야별 전문가와 UCC 시청자로부터 받은 ‘좋아요’ 추천 등 인터넷 평가를 합산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얼라이언스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www.facebook.com/PangyoUCC)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IT 및 정보보안 뉴스는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