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30 21:50 (화)
주니퍼 네트웍스 차세대 방화벽, 보안 성능 강화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차세대 방화벽, 보안 성능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4.06.30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네트워크 구조 간소화시켜 효율성 및 유연성 높여
차세대 방화벽 시장이 성능 강화를 중심으로 발빠르게 시장 변화에 맞춰가고 있는 추세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차세대 방화벽(NGFW, Next-Generation Firewall)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들을 오늘 발표했다.
 
기업에 대한 보안 위협이 더욱 정교해지고 진화해나감에 따라, 기업들은 복잡성을 증가시키지 않고 기존 IP와 서비스포트 기반을 넘어선 보안을 추가로 제공해줄 수 있는 방화벽이 필요하다. 그러나 대부분 기업들은 이제 막 차세대 방화벽의 기능과 이점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기관 가트너는 보안을 위해 차세대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은 현재 20% 미만이지만, 올해 말에는 기존 업체의 35%가 사용할 것이며 기업 네트워크 구조 관련 신규 구매 중 70%가 차세대 방화벽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발표된 주니퍼 네트웍스 차세대 방화벽의 일부기능을 통해 대기업은 광범위하게 구축된 네트워크와 이용 사례를 관리하면서 간접관리비용을 간소화할 수 있다. 주니퍼의 솔루션은 간소화된 중앙 관리를 비롯해 침입 방지 시스템(IPS), 통합 위협 관리(UTM),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등이 포함된 필수 보안 기능들을 위한 오픈 서비스 플랫폼도 제공한다. 또한 누가 어떤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고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네트워크에서 우선 처리할지를 결정해 주요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기업 자원을 최적화시키는 데 돕는다.
 
주니퍼 네트웍스 나와프 비타르 보안사업 부문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주니퍼 네트웍스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위협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성능, 유연성, 관리 등의 보안 기술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니퍼의 차세대 방화벽 솔루션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은 향상된 제어 시스템과 효율성으로 기업의 네트워크 구조를 관리 및 보호하는 데 보다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