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20 (금)
“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 융합 드론·로봇 축제” 지역 사회와 함께 소통한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 융합 드론·로봇 축제” 지역 사회와 함께 소통한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19일(목)과 26일(목) 2회에 걸쳐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 광장에서 진행, 대형로봇 전시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팟캐스트 등을 통해 지역주민 다수 참여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사업단장 박태원)에서 주관하고 서울시, 노원구, 광운대학교가 후원하는 ’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융합 드론·로봇 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본 행사는 2019919() 플리마켓 행사를 시작으로 2019926() 드론·로봇 전시 및 체험, 버스킹공연, 대학 지역 소통 팟캐스트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ICT에 특화된 광운대의 특성을 살려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되었으며 축제를 방문하는 누구나 광장 내 설치된 부스 안에서 드론과 로봇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특히, 4M 크기의 움직이는 대형 로봇이 전시되고 베틀킹 로봇 게임, 가족 로봇 만들기, 3D펜 체험 부스 등의 체험존이 마련되었다. 팟캐스트는 지역의 발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자 기획된 것으로 앞으로 광운대 인근 지역의 발전과 방향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였다. 버스킹 공연에는 광운대 음악동아리 피버스, 씨스팟,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과 팀,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온세미로 팀의 공연이 진행되었다.

또한, 광운대 학생들로 구성된 캠퍼스타운 서포터즈의 지역-대학 소통 팟캐스트에는 광운대 유지상 총장이 참여하여 광운대 인근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행사 내용 전체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기도 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광운대 캠퍼스타운 2019 ICT융합 드론·로봇 축제에는 광운대학생들은 물론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행사였다. 특히, 광운대 로봇동아리가 함께한 로봇 베틀 체험과 드론 체험, 오조봇 제작 및 3D펜 체험에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다수 참여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광운대는 청년들의 현실적 문제와 지역혁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도시재생 모델로서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업인 캠퍼스타운 사업에 2018년에 선정되어 창업 지원과 지역연계의 큰 틀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