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20:56 (목)
국민대학교, 한국산업인력공단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국민대학교, 한국산업인력공단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7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2019학년도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재학생들의 최근 높아진 해외취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협조로 이루어졌으며, 미국과 일본,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해외 취업 채용 트랜드와 국가별 취업 정보, 체류자격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청년 해외취업 지원 정책인 ‘K-MOVE’사업 및 ‘월드잡’ 사이트 이용 안내 그리고 해외취업을 준비할 때 꼭 필요한 영문서류 작성법 코칭까지 총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신청한 본교 재학생 뿐 아니라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주변 지역대학 학생, 지역 청년들에게도 자유롭게 행사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설명회에 참석했던 본교 미술학부 학생은 “국가별 산업동향과 취업성공 전략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국비지원 해외취업지원 정책을 알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국가별 해외취업 설명회와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5월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과 협약(MOU) 체결 후 졸업생 대상의 ‘미국 J-1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인영실 취업지원팀장은 “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들 뿐 아니나 지역 청년들이 좁은 국내를 벗어나 해외 시장에서 자신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취업에 대한 최신 정보제공은 물론,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