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40 (금)
스마트 기술이 한자리에…‘2014 스마트 M 테크쇼' 개최
상태바
스마트 기술이 한자리에…‘2014 스마트 M 테크쇼'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06.24 0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

스마트라이프/워크/러닝/결제 관련 스마트 기술을 선보이는 ’2014 스마트 M 테크쇼‘가 ‘More than Imagine’을 주제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생활 전반에 자리잡은 스마트 기술을 소개하고, 웨어러블&헬스케어 모델관, 스마트 스트리트, 3D프린터관 등의 특별관 구성을 통해 스마트 기술의 체험 및 신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또한, 매경미디어그룹 주최로 개최된 ‘모바일창업코리아2014-슈퍼스타M’에서 대상을 수상한 ‘큐키’를 비롯하여 총 10개 스타트업 기업이 함께 참여해 신제품을 선보이고, 스타트업 기업의 투자활성화와 판로개척을 위한 ‘창업투자사 1:1매칭 투자상담회’가 함께 진행된다.
 
이 외에도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더욱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는 2014 스마트워크 국제 컨퍼런스와 각 분야별 전문 세미나도 개최된다. 최신 스마트기술 동향을 전망하는 ‘2014 스마트워크 국제 컨퍼런스’는 Antonino Ardilio(Fraunhofer, 독일)의 ‘IoT와 모바일 시대의 스마트워크 전략’, 전하진 국회의원의 ‘스마트시대의 새로운 도전 –창조경제-‘, Claire Chang(igniteXL, 미국)의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기업의 모바일 비즈니스’를 다루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모바일 협업과 창조경제 비타민 프로젝트, 스마트 기술과 스마트워크 사례와 트렌드에 대한 발표로 구성된다.
 
그리고 ▲모바일마케팅 전략 ▲한국교통카드산업협회 세미나 ▲IoT시대 비즈니스는 이렇게 하라 ▲스마트 그린빌딩 포럼 NTB 기술이전 설명회 ▲빅데이터 비즈니스 포럼 ▲e러닝 매치포인트 ▲CBI(Cloud/Big data/ IoT) 세미나 ▲3D 콘텐츠, 증강(가상)현실 기술이전 설명회 등 산업별 전문분야를 다루는 세미나를 통해 관련 산업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SK, 스카이라이프,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 엡손, 효성ITX 등의 주요 기업/기관이 참가하여 최신 스마트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전시장을 찾은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스마트 제품,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산업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축제의 장이 마련될 것"이며 "관련 산업 관계자는 물론 정부, 학계, 관계기관, 민간업체를 비롯해 일반 관람객들까지 각계각층에서 많은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미래창조과학부, 매일경제, MBN이 주최하는 ‘스마트 M 테크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marttechsho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T 및 보안정보는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