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 17:41 (일)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범죄 해결 가능한 보안솔루션 선보이며 피해자 구제
상태바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범죄 해결 가능한 보안솔루션 선보이며 피해자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5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싱이란 낚시를 뜻하는 영어단어 Fishing에서 파생된 말로 개인정보를 뜻하는 Private Data와 합성한 조어라고 하는 설과 어원은 fishing이지만 위장의 수법이 '세련되어 있다(sophisticated)'는 데서 철자를 'phishing'으로 쓰게 되었다는 설이 있다.

어느 것이 되었든 금전 갈취를 목적으로 고도의 술책을 이용해서 사람을 ‘낚는’ 범죄를 말한다. 주로 잘 알려진 보이스 피싱, 스미싱, 몸캠피싱, 메모리해킹, 스피어피싱 등이 피싱의 종류라고 할 수 있다.

이들 피싱범죄는 현재 의료, 과학, 첨단산업 등을 비롯한 산업에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몸캠피씽의 범죄사례가 비약적으로 늘어나며 사회를 위협하고 있다. 

몸캠피싱 누적피해금액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5년 하반기 1억 1200만원에서 2017년 18억 8900만원으로 2년만에 17배 가까이 늘어났다. 특히 수치심에 신고를 꺼리는 이들까지 합산한다면 실제 피해 사례는 통계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몸캠피씽은 현재까지도 하루에 수 명이 당하고 있을 정도로 성행하고 있다. 만약 어쩔 수 없는 호기심에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신속히 경찰에 알려 보호와 수사를 요청하고, 악성코드를 상세히 분석하여 그에 맞는 대응방안을 제시해줄 수 있는 보안업체를 찾아 유포를 차단, 영상과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 및 삭제하는 등의 초기대응이 필요하다.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