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7 10:00 (일)
정부지원, IT이슈 및 보안기술 과정 무료교육 실시
상태바
정부지원, IT이슈 및 보안기술 과정 무료교육 실시
  • 길민권
  • 승인 2014.06.23 0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수정예 훈련인원 35시간 교육, 올해 총6회 실시…장소는 상명대
고용노동부 2014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된 상명대학교(유진호 교수, 교육과정 주임교수)에서 최신 IT이슈 및 보안기술 과정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일반기업, 정보보안기업, 공공기관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교육비는 100% 정부에서 지원한다. 1회 교육 시, 소수정예 30명의 훈련인원이 35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2014년도에는 총 6회의 교육과정(1기, 2기, 3기, 4기, 5기, 6기)을 운영한다. 장소는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과학관 311호다.
 
교육과목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보안-이영로 연구위원(한국정보화진흥원), BYOD와 모바일 보안-박현주 대표(엠큐릭스), 스마트그리드와 보안이슈-박세환 연구위원(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SNS서비스와 개인정보보호-연수권(화이트햇), 게임산업 발전과 보안이슈-이창선(화이트햇), 악성코드분석과 리버스엔지니어링[실습]-이창선(화이트햇), 보안관제 실무-전한수 이사(SK 인포섹), 모의침투공격과 대응방안[실습]-조윤경 선임연구원(라온시큐어), 내부통제와 정보유출 예방-김용배(화이트햇), APT 공격의 이해-김희현(화이트햇), APT 공격대응 고급과정[실습]-김희현(화이트햇), 빅데이터 서비스와 보안-강상욱 교수(상명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보안이슈-이의철 교수(상명대), 웹해킹과 보안[실습]-조주봉 팀장(라온시큐어) 등이다.
 
교육비는 100% 정부에서 지원하며 총 교육시간의 80% 이상 출석을 기준으로 수료여부를 결정한다. 교육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약이 체결된 기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미협약기업의 수강희망자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협약 체결 후, 교육에 신청가능하다. 수료생에게는 KISA에서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신청은 KISA아카데미 통합교육관리시스템(LMS)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 academy.kisa.or.kr/main.kisa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