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30 (금)
24시 몸캠피씽 차단센터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싱 범죄에 실시간 대응 피해자 구제
상태바
24시 몸캠피씽 차단센터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싱 범죄에 실시간 대응 피해자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5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해킹을 동반한 사이버범죄의 피해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인터넷 사기 수법이 마구잡이로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사기 및 협박 범죄의 대부분은 금품 갈취를 목적으로 하며, 훔쳐낸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종 사기·협박 등에 이용한다.

경찰청에서 발표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9년 상반기에는 인터넷 사기가 전체 사이버 범죄의 75.8%(65,238건)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중 몸캠사기를 비롯한 피싱 관련 범죄가 2018년 상반기 대비 178.6%(2018년 상반기 659건 → 2019년 상반기 1,836건)로 가장 크게 증가했다.

이 중에서도 영통사기, 영섹사기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 범죄율이 가장 많은 증가폭을 보이고 있는데, 몸캠피씽 또한 해킹을 통한 인터넷 사기 범죄 중 하나로 ‘몸캠’ 영상을 빌미로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며 금품을 요구하는 협박·사기 범죄다.

가장 대표적 케이스의 피해과정은 다음과 같다.

①채팅접근 ②스카이프(skype)등으로 이동하여 화상채팅 제의 ③얼굴이 나오게 하여 음란행위 유도 ④주소록을 유출하는 다양한 명칭의 압축파일(악성코드) 설치 요구 ⑤지인 연락처 명단을 보이며 피해자에게 금전 요구 ⑥대부분 동영상 유포, 송금하더라도 오히려 추가로 돈을 요구

위 과정은 대표적인 과정이며 이 외에도 수많은 범죄 수법이 존재한다. 현재 이러한 몸캠피씽에 당해 협박에 괴로워하고 있다면 전문 대응 업체에 문의하여 유포를 차단하고 협박범으로부터 영상을 회수하는 등 사건해결이 가능하다.

현재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소속된 국내 1세대 보안 전문 업체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몸캠피싱 범죄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피해자 구제에 힘쓰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유포 영상 및 사진을 즉시 삭제시키며 이후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모든 유포경로 차단이 완벽하게 이뤄졌는지 확인하고 있다.

최근 빅데이터 서버 증설까지 완료한 몸캠피싱 대응 전문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몸캠피싱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이버피싱 범죄 체류분석, 사이버피싱 피해 체류분석 등을 연구하여 더욱 안전한 보안솔루션 개발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