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25 (월)
“무료교육센터” 국제자격검정원,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우울증 권태기회의감·자격지심 및 분노조절장애폭력·괴롭힘 증상개선효과 기대
상태바
“무료교육센터” 국제자격검정원,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우울증 권태기회의감·자격지심 및 분노조절장애폭력·괴롭힘 증상개선효과 기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5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무료수강지원

국제자격검정원이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나이, 학력, 성별, 지역에 관계없이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권태기·회의감·자격지심 등을 수반하게 되는 우울증 증상과 가정폭력·학교폭력 및 직장 내 괴롭힘 등 폭력성이 나타나게 되는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에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무료로 조정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또한 교재는 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강의지원 취지는 타인의 고민사항에 경청과 대화를 바탕으로 심리학적 기법을 활용하여 마음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 등의 교육과정에 배움을 원하는 이들에게 나이·학력·성별·지역에 관계없이 무료수강을 지원하여 자기계발을 돕고, 이를 통해 취업경쟁력 향상 또한 도모하고자 본원의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권태기회의감과 무기력증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우울증 및 폭력적 행동양상을 보이는 분노조절장애와 불안장애 및 강박증증상 등 다양한 심리적 고통개선을 위한 극복방법 관련 자격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써, 취업준비생 뿐 아니라 가족과 주변지인들의 마음치유를 돕고 싶거나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우울증은 지속적인 우울감과 무기력증·불면증증상·섭식장애 등의 증상을 보이는 심리장애 중 한가지로써, 우울증 원인으로는 뇌의 신경전달물질 불균형이나 처해진 환경적인 스트레스누적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우울증종류에는 아동·유아들의 소아우울증과 사춘기청소년우울증, 임신·출산·산후우울증, 육아스트레스에 의한 육아우울증, 남성·여성갱년기증상에 의한 갱년기우울증, 중장년층·노인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중년우울증·노인우울증 등이 있다.

우울증 치료극복방법은 투약, 인지행동치료·대인관계치료·가족치료 등의 심리치료 요법이 해당된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우울증증상 극복을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으로써 아동청소년·성인·노인 등 생애주기별 우울증증상 극복관련 위기심리상담사,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대인기피증증상·공황장애증상·강박증증상 등의 불안장애 극복을 위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음악치료프로그램으로 정서안정을 도모하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추천했다.

분노조절장애란 화가 나는 상황에서 분노를 통제하거나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증상을 뜻한다. 이러한 분노조절장애 원인은 어린 시절의 가정폭력·학교폭력 및 언어폭력과 같은 성장기트라우마 요인이 있으며, 성인이 된 이후에도 데이트폭력·사이버폭력 및 지속적인 스트레스노출(직장 내 괴롭힘,  남자·여자권태기증상 등)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이 있다.

분노조절장애 치료극복방법에는 투약 및 트라우마극복, 긍정의 힘(피그말리온효과·나비효과·플라시보효과)을 활용한 심리치료기법 등이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을 위한 추천과정으로써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과 미술치료프로그램으로 감정표출을 도와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울화병·홧병) 등의 스트레스해소법 등으로도 활용되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추천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에는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우울증·분노조절장애 및 사회공포증증상과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PTSD) 극복관련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각각의 미술음악놀이치료 프로그램으로 정서안정을 도모한다.

또한 심리분석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인성검사·적성검사 등 직업적성테스트),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자격증과정은 심리테스트도구별 초점을 맞춘 자격과정이며, 가족심리상담사는 가족상담치료를 통해 가족심리상담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부부상담클리닉 관련 직무자격증에 해당된다. 상담연령별로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청소년교육 분야 개설과정은 학습지도와 인성교육지도를 통해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학습지도를 위한 개설과정 중 조음장애·음운장애 등 언어장애치료 관련 언어발달지도사, 집중력 높이는 법으로 ADHD증상극복 관련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교육으로 난독증증상 극복 위한 독서지도사자격증, 시각장애·청각장애·자폐증증상·발달장애아동의 특수교육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등이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방과후학교교사와 방과후돌봄교사 직무관련 자격증과정이며, 영재창의지도사는 영재교육 및 창의력키우기를 도모한다.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 및 리더십지도사자격증(리더십교육) 등은 인성교육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다.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이벤트가 교육재능기부취지로 마련된 만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큐넷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및 평생교육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 등 상담·교육관련 직종에 관심 있는 이들도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 되는 이번 무료지원에 적극신청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