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5 (금)
JDA소프트웨어, 가트너 공급망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상태바
JDA소프트웨어, 가트너 공급망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4.05.30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망관리솔루션 업체 중 유일하게 3개 전 분야에서 ‘리더’로 평가 받아
JDA소프트웨어는 세계적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가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자사가 3개 분야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JDA소프트웨어는 이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공급망계획솔루션’, ‘운송관리솔루션’, ‘창고관리솔루션’ 등 총 3개 부문에 선두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공급망관리 솔루션 업체 중 3개 분야에 리더로 등재된 업체는 JDA소프트웨어가 유일하다.
 
JDA소프트웨어의 장-프랑소아 가니에 최고제품개발책임자는 “매직 쿼드런트 3개 부문에 리더로 선정된 것은 고객들이 당사의 탁월한 공급망 계획, 운송 및 창고 솔루션과 서비스를 활용하여 중요한 성과를 달성했다는 결과를 입증해주는 증거”라며 “앞으로도 공급망과 소매업에 쇄신을 가져다 주는 최고급 혁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JDA소프트웨어를 공급망계획솔루션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선정하면서 “구매, 제조 및 물류 전 분야에 걸쳐 철저한 글로벌 공급망 최적화를 지원함으로써 제조사의 서비스 수준 개선, 생산성 향상, 운영비 절감 및 수익 성장 등을 가능하게 한다”고 평가했다.
 
또 운송관리솔루션 매직 쿼드런트 선정에 있어서는 “운송 과정을 관리하는 운송회사 및 고객과의 협업을 촉진하고 모든 단계에 걸쳐 철저한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주문 관리에서부터 고객 서비스 및 비용결제에 이르기까지 운송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창고관리솔루션 매직 쿼드런트 부문에 있어서는 “인력과 인력 이동에 필요한 자재 취급 장비를 비롯해 재고의 이동을 최적화한다. 이러한 솔루션은 원자재가 판매대를 거쳐 소비자에게 완제품으로 제공되기까지 물류 작업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고 평가했다.
 
데일리시큐 IT뉴스팀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