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25 (금)
결혼정보회사 ‘엔노블’의 멋진 재혼을 위한 몇 가지 조언
상태바
결혼정보회사 ‘엔노블’의 멋진 재혼을 위한 몇 가지 조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0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싱 남녀가 재혼을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 재혼정보회사 통계에 따르면 재혼을 망설이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은 ‘정말 내게 맞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우려(남 32.2%, 여 39.8%)’가 가장 높았다.

일반적으로 재혼의 경우 초혼보다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보다 큰 용기와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나의 마음가짐을 돌아보는 노력부터 이혼을 하면서 겪은 아픔이나 상처, 자녀 또는 경제적 문제 등 현실적인 요인들까지 고려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엔노블에서 재혼에 멋지게 성공하기 위해 재혼을 준비할 때 필요한 마음가짐에 대해 몇 가지 조언했다.

행복한 재혼 생활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는 ‘전 배우자’다. 특히 재혼 상대 앞에서 전 배우자의 재산 관련 문제나 자녀 문제에 대해 크게 신경 쓰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서로의 관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행복한 출발을 위한다면 마음 속에 남아 있는 전 배우자에 진짜 ‘안녕’을 고하는 일이 중요하다.

다음은 현실적 조건을 갖추었는지 스스로 돌아봐야 한다. 대부분의 재혼희망자들은 초혼부부에 비해 연령대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때문에 경제적 안정성이 갖춰져 있는 상대를 선호하게 된다. 그러므로 재혼을 고려한다면 자신의 경제력과 수입원, 직업 등 현실적 측면을 냉정하게 직시하고 평가해본 이후 상대를 찾아 나서야 한다.

또, 최근에는 경제적 조건뿐 아니라 외적 조건까지 고루 살펴보는 경향이 커지고 있는 사실도 잊지 말아야 한다. 연령대에 상관없이 상대의 몸과 마음이 젊고 건강하기를 희망하는 것. 본인의 외모나 내적 가치관 모두 아름답게 가꾸는 일을 소홀히 해선 안 된다.

마지막으로, 리메리지의 경우 그 상대와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합의해야 할 사항이 초혼에 비해 굉장히 많다. 각자의 재산 문제부터 생활비 문제, 만약 자녀를 둔 이들이라면 자녀에 대한 문제 등이다. 감추고 싶은 부분이 있더라도 언젠가는 직면할 문제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자녀와도 충분한 상의를 할 필요가 있다. 재혼을 희망하고 있다는 사실을 미리 솔직하게 이야기해주고 아이들에게도 이를 받아들일 시간을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이 같은 도움말을 제공한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엔노블은 상류층 전문 결혼정보회사로써 23곳의 명문대학교 총동문회와 단독 제휴, 40여 곳의 국내 관·공·대기업, 전문직 단체들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맺으며 독보적인 회원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과학적 매칭 시스템으로 다년간 성혼 데이터를 쌓아오고 있으며 제한 없는 만남 횟수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