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30 (화)
샵캐스트 ‘매장음악 패키지’ 서비스 런칭, 각 저작권 4단체 통합 공연료까지 한 번에 납부 가능
상태바
샵캐스트 ‘매장음악 패키지’ 서비스 런칭, 각 저작권 4단체 통합 공연료까지 한 번에 납부 가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9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음악기업 샵캐스트는 모든 업종 점주가 합법적으로 매장음악 사용 가능하고, 각 저작권 4단체 통합 공연료까지 한 번에 납부할 수 있는 ‘매장음악 패키지’ 서비스를 17일 런칭했다고 전했다.

 

샵캐스트의 매장음원 패키지는 점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보다 낮추고자 기존의 서비스 이용료를 할인하고 법적으로 규정된 4단체 통합 공연료를 결제하고 있으며, 기존 프리미엄 음악상품인 최신가요, 최신 팝을 포함한 300개 이상 채널, 채널 컨설팅, 안내방송 편성 등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조건 정해진 금액을 결제하는 것이 아닌 첫 서비스 시작일부터 해당 말일까지 남은 일수를 계산하여, 사용자의 실제 이용 일수와 면적, 공연료 할인 대상 여부에 따라 금액을 유동적으로 납부할 수 있어 많은 점주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샵캐스트의 매장음원 패키지의 서비스 이용료는 일할 계산으로 적용되며 구간별로 공연권료 면제 혜택까지 제공하는 투명한 시스템을 최초로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샵캐스트 관계자는 “각 저작권 4단체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공연료와 저작권료를 납부해야 한다는 인식은 어느 정도 올라간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나, 대부분 이용료와 공연료를 별도의 다른 방식으로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번거로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작년 8월에 런칭한 공연권료 면제 상품에 가입한 고객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등 이러한 고객들의 분위기 분석 및 고객사들의 요청에 따라 납부 대상인 모든 업종 점주가 합법적으로 매장음악을 4단체 통합 공연료 납부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고객 맞춤형 상품인 ‘매장음악 패키지’를 런칭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샵캐스트의 매장음악 패키지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