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55 (토)
크릴오일 추천 화학용매 사용無 안전성 검증받아야... 효능만 따지기엔 부작용 위험성 높아 효능·부작용 모두 살펴야
상태바
크릴오일 추천 화학용매 사용無 안전성 검증받아야... 효능만 따지기엔 부작용 위험성 높아 효능·부작용 모두 살펴야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9.18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혈관 영양제로 자리 잡은 크릴오일이 건강 보조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릴오일 제품이 나오기 전에는 피시오일(오메가3)이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중금속 위험을 낮춘 크릴오일이 대세라고 할 수 있다. 크릴오일은 청정 해역으로 알려진 남극해의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로 먹이 피라미드 최하단에 위치해 피쉬오일보다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할 것이라 알려졌다. 크릴오일 효능이 무척 다양하고 이롭다고 알려졌지만 부작용의 위험성도 무시할 수 없어 크릴오일을 섭취하기 전 본인의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크릴오일의 효능

크릴오일 효능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혈관 벽에 붙어있는 지방과 노폐물 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크릴오일은 혈관 청소부라 불리기도 한다. 크릴오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은 물론 중성지방까지 제거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혈관이 탄력을 잃고 여러 노폐물이 쌓여 발생하는 동맥경화 증상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뇌졸중 고지혈증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혈관을 깔끔하게 청소해 혈류를 개선해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뇌혈관 질환 예방까지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크릴오일 속에는 아스타잔틴과 인지질 성분이 다량 함유됐는데, 아스타잔틴은 루테인 아스타잔틴을 묶어 눈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아스타잔틴은 크릴오일을 붉게 보이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억제한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 인지질의 경우 우리나라에는 인지질 56% 함량이 최대치로 알려졌다. 이러한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인지기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뇌에 좋은 음식으로 치매를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은 중성지방은 물론 내장지방과 뱃살 등 실제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해 크릴오일 다이어트 방법이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 한다. 만일 지방을 뻬고 싶다면 크릴오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 먹는법

크릴오일 복용법은 무척 간단하다. 충분한 물과 함께 1일 1캡슐을 섭취하면 된다. 이는 식후 섭취가 좋으며 크릴오일 추천하는 제품은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이 좋다. 크릴오일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크릴오일 효과만 믿기보단, 간헐적 단식 방법 혹은 다이어트 식단·운동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함께 하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갑각류 알레르기를 발생하는 것이 대표적인 크릴새우 부작용이라 할 수 있다. 당뇨병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이 있는 이들은 크릴오일 섭취를 금하며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 또한 피해야 한다. 혈액 응고를 막아 수술을 받는 이들이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어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