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25 (금)
라온시큐어-한국정보인증, 신 인증기술 발굴 및 사업 확대 MOU
상태바
라온시큐어-한국정보인증, 신 인증기술 발굴 및 사업 확대 MOU
  • 길민권
  • 승인 2014.05.28 0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인증서 대체, 저장매체 시장 발굴 등 양사간 협력 통한 사업 확대 기대
 

라온시큐어가 한국정보인증과의 사업 협력을 통해 인증사업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23일 이순형 대표 및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인인증 서비스 제공기업인 한국정보인증과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갖고, USIM 공인인증 사업 및 기술 모색, 사물인터넷 기기인증 기술개발 등에 대한 상호 협력관계를 수립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양사는 USIM 공인인증 사업을 위한 기술 개발/연동 및 사업화 방안 마련, 새로운 공인인증 상품 발굴 및 사업화, Non-Plugin을 이용한 신 공인인증 기술 모색, 기기인증사업의 발굴 및 기술 모색 등을 협력하게 된다.
 
라온시큐어는 인증 관련 기술 개발 및 공급을 담당하고, 한국정보인증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인프라를 발굴할 예정이며, 양사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을 공동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USIM 공인인증은 스마트폰에 장착된 유심(USIM)칩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금융거래 등 본인인증 필요 시 사용하는 신개념 공인인증서 저장매체 서비스로, 높은 보안성을 통해 해킹 등의 보안 위험으로부터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라온시큐어는 인증 제품 및 서비스를 국내 주요 금융 및 공공기관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통신사 등과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인증기술을 발굴 및 보급하고 있다.
 
한국정보인증은 공개키기반구조(PKI)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공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공인인증기관이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2013년 공인인증서 유출의 약 90%가 스마트폰 해킹을 통해 발생했으며, 향후 USIM 공인인증과 같이 높은 보안성을 갖춘 저장방식에 대한 시장 수요는 급격히 증대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USIM 공인인증 사업뿐만 아니라 양사의 인증 기술 및 사업화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