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18:49 (수)
자연유래 성분 스킨케어 아이유닉,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도입
상태바
자연유래 성분 스킨케어 아이유닉,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도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8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유래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아이유닉(대표 김미경)이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의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아이유닉(IUNIK)은 내용품에 비해 화려한 디자인, 무조건 첨가되는 성분, 많은 단계의 스킨 케어 등을 지양하고 심플한 디자인, 자연유래 성분들만 투입, 단계를 단순화한 루틴 스킨케어 등 미니멀리즘을 추구한다. 

인체에 해롭지 않은 자연유래 성분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꾸준한 R&D를 진행해왔으며 EWG(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가 만든 화장품 성분 안전도 등급) 그린등급만을 사용한다.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아이유닉 프로폴리스 비타민 시너지 세럼’은 단기간에 10억 병 매출을 달성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근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CPNP(유럽 화장품 안전성 검사) 인증 취득 및 2019 K뷰티 엑스포 참가 확정 등 해외시장 진출의 활로를 개척하고 있는 아이유닉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전 세계 불법 위조품 거래 규모는 연간 약 60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해외 화장품 시장의 경우 가품(일명 짝퉁) 이슈가 더 심각한 경우가 많다. 가짜 화장품이 발생할 경우 브랜드 이미지 실추, 매출 하락 및 개발 의욕 저하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건강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아이유닉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함으로써 한층 더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히든태그는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정품인증 서비스이다. 히든태그는 강력한 위조방지 기능 및 범용성을 바탕으로 현재 580여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사용 중이다. 

히든태그는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유일한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