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5 (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및 모바일 솔루션...시간당 1달러 미만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및 모바일 솔루션...시간당 1달러 미만
  • 길민권
  • 승인 2014.05.21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 가능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는 아마존 웹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고 20일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웹 및 모바일 BI 솔루션으로, 구독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며 시간당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업체 관계자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엔트리 수준의 패키지부터 요구사항이 많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고-메모리, 대규모 동시사용자 지원을 위한 옵션까지 총 4개의 아마존 EC2 인스턴스 타입으로 된 25명, 50명, 100명의 사용자 번들을 제공한다”며 “대규모 인스턴스에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특유의 인메모리 분석을 지원하는 컴퓨팅 능력과 메모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인메모리 분석은 보다 빠른 반응시간을 이끌어냄으로써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AWS의 클라우드 커머스를 총괄하고 있는 테리 하놀드 부사장은 “우리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독 기반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 데 기대감이 크다”라며 “점차 더 많은 기업들이 엄청난 용량의 데이터를 생성, 저장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은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 전략의 일환으로 유의미한 통찰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폴 졸파가리 사장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은 전세계 많은 기업들이 종합적인 분석 플랫폼과 최고의 모바일 BI 솔루션을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며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비용효율적인 구독 기반의 가격 정책을 제시함으로써 자사의 분석 소프트웨어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AWS는 대기업이든 소기업이든 어떤 규모의 기업도 원활하게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입증되었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