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25 (일)
[IT] 가비아 스마트-미디어 호스팅, KOBA2014 참여
상태바
[IT] 가비아 스마트-미디어 호스팅, KOBA2014 참여
  • 길민권
  • 승인 2014.05.19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동영상 호스팅과 편리한 관리툴 경험해볼 기회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제24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2014)에서 통합 멀티미디어 솔루션인 ‘스마트-미디어 호스팅’을 선보인다. 가비아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거나 유통하는 관계자에게 관리하기 쉽고 안정적인 동영상 호스팅을 소개할 목적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가비아 스마트-미디어 호스팅은 비디오와 오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을 웹,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환경에서 재생할 수 있게 지원한다. 사용자의 환경을 판독해 최적의 방식을 채택하는 자동 인코딩 기술을 탑재해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비디오뿐 아니라 오디오 파일을 모바일에서 인코딩 없이 바로 재생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선보여 주목을 받아 왔다.

또한, 전용 관리툴을 제공해 미디어 파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관리자가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대용량 콘텐츠도 업로드와 동시에 자동 인코딩되는 등 사용이 간편해 작업 시간이 많이 단축된다.
미디어 사용 현황, 일간 및 월간 대역폭 발생 현황, 로그분석 등 통계도 제공한다. 테라급 저장 공간의 사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춰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SNS 공유 기능이 있어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매체에 미디어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다.
콘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한 장치가 마련되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웹 및 모바일 비디오 전용 보안 서비스가 있어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관람을 방지한다.

이번 전시는 서울 코엑스에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비아 영업부 백승한 팀장은 “머니투데이방송, 신한그룹, 메가박스시너스, 교보생명, 분당우리교회 등 유수의 업체들이 사용해 전문성을 입증받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호스팅 업계에서 쌓아온 가비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