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한국이러닝개발원, ‘콘텐츠랩스’ 통해 플래시 콘텐츠, html5변환 제작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한국이러닝개발원, ‘콘텐츠랩스’ 통해 플래시 콘텐츠, html5변환 제작 서비스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1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2월부터는 구글 크롬에서 flash player(플래쉬 플레이어)를 볼 수 없게 된다. 낮은 사용빈도와 과도한 웹 트래픽 유발과 함께 랜섬웨어 피해 때문이다. 

이로 인해 HTML5가 플래쉬 플레이어를 대체할 기술로 재부상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공공기관 및 기업 이러닝 교유기관 들의 플래시 콘텐츠의 html5 변환 작업이 시급한 상태이다. 

이에 ㈜한국이러닝개발원은 지난 8월 브랜드 상표출원을 마치며 자체 개발한 전문 HTML5 저작 솔루션의 저작권 등록 및 특허출원을 통해 이러닝 콘텐츠 제작 브랜드인 ‘콘텐츠랩스’를 선보이며 온라인,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특히 현재 높은 비용으로 형성된 플래쉬 콘텐츠의 html5의 변환을 50%의 절반 이하의 금액으로 변환할 수 있는 것과 자체개발 저작도구로 신속한 변환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콘텐츠 랩스는 평균 10년 이상의 이러닝 콘텐츠 제작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업팀으로 대학, 기업, 일반 이러닝 교육기관의 이러닝 제작은 물론, 민간자격증, 어학, 환급과정 및 동영상교육제작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contentlabs(콘텐츠랩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