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10 (토)
달콤한 행복을 전하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 전공
상태바
달콤한 행복을 전하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 전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0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에서 인성과 자질을 모두 갖춘 호텔제과제빵사& 파티쉐를 양성하겠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한조사는 1999년 개교 후 20년 동안 올바른 인성과 자질을 갖춘 외식업계 인재양성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한결같이 노력해 온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이다. 한조사는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바리스타&소믈리에 계열이 있는데 그 중 에서도 호텔제과제빵 계열은 제과제빵 분야의 전반적인 기본교육을 바탕으로 국내외 호텔베이커리에서 꼭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로 부각된 베이커리카페 전문점을 경영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함양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총 4학기로 구성된 호텔조리전공 커리큘럼으로는 제과제빵학, 설탕공예실습, 외식산업론, 식품위생법규, 제과제빵재료학, 뿐만 아니라 베이커리경영론, 디저트 프리젠테이션 등의 다양하고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학기 중 취득가능한 자격증으로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이크디자이너, 베이킹마스터, 제과기능장,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등이 있다.

한조사의 관계자는 “한조사의 호텔제과제빵 계열의 특장점으로는 베이킹 마스터, 케이크 디자이너, 커피 바리스타 1급 등 여러 관련자격증을 평소에 수업을 받던 교내에서 응시가 가능하여 합격률이 높다는 점과 개별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스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무료 해외 연수, 제과명장, 기능장 특강 및 세미나 정규수업 외 현장 실무 실습 및 업체방문, 박람회 단체 관람 등 차별화 된 실무중심의 교육프로그램 등이 있다. 앞으로도 한조사는 재학생들의 교육의 질 향상과 편의를 위해 계속 노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조사는 3+2 일,학습병행제도를 통해 3일은 정규수업과 자격증 취득에 집중하고 2일은 한조사가 직업 운영하는 로이 F&B의 인큐베이팅센터에 근무하거나 한조사와 산학협력, 자매결연을 맺은 각종 호텔, 프랜차이즈기업 외식업체 매장 등에서 실제로 급여를 받고 일할 수 있다. 학기 중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하고 실제 관련 업종 경력까지 갖춘 호텔제과 제빵계열 재학생들은 졸업 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레스토랑 베이커리 파트, 특급호텔 제과, 제빵, 한식, 양식조리사, 외에 대기업 프랜차이즈 제과점, 국내 항공사 및 기내식 케이터링 조리사 등 다양한 업종에 경력을 인정받으며 외식인재로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4년제 대학교 3학년 편입, 학사 및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며 좀 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본인의 능력을 개발해 나갈 수도 있다.

한조사에 대한 원서접수, 입학문의, 위치문의, 기타 선배 졸업생 취업 성공사례 등은 학교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