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04:45 (금)
몸캠피씽 차단센터 ‘팀카시아’, 몸캠피싱 범죄 대처방안 제시 및 해결
상태바
몸캠피씽 차단센터 ‘팀카시아’, 몸캠피싱 범죄 대처방안 제시 및 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9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에 이어 최근 몸캠피싱이 큰 문제가 되고 있어 많은 피해자를 양산하고 있다. 예전에는 전화나 문자로 사람을 속였다면 이제는 화상채팅이나 실시간 채팅을 이용해 사람을 속여 금전을 갈취하는 것이다.

몸캠피씽이란 가해자가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촬영한 뒤 그것을 가지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사기 및 피싱 수법이다. 협박범은 만약 피해자가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미리 해킹한 피해자의 휴대폰 연락처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금전을 갈취 당하는 사례도 많다.

문제는 그 악순환이 반복된다는 것이다. 돈을 입금한 후에도 또 협박을 하고, 또 돈을 지급하는 악순환이 계속 되어 결국에는 경찰에 신고하거나, 보안회사를 찾아 솔루션을 요청하게 된다. 그래서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는다면, 그 즉시 전문 IT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IT1 김태원 팀장은 “몸캠피싱은 피해자에게 동영상 유포를 빌미로 끝없이 돈을 요구한다. 금전적 요구에 응해도, 또 더 큰 금액을 요구하면서 피해자를 늪에 빠지게 하는 것이므로, 빨리 보안회사를 찾아 대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IT 보안회사를 찾을 때는 어떤 곳이 신뢰할 만한 곳인지를 알아야 한다. 수 많은 회사가 있지만, 그 안에서도 기술력에 대한 차이가 있고, 신뢰도에 대한 차이가 있다. 어떤 사례를 보면 보안 회사에 되려 협박을 받아 이중 삼중으로 고초를 겪는 피해자도 있다. 때문에 가해자들의 요구에 응하지 말고 바로 믿음 가는 보안회사에 연락을 취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위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IT 보안회사인 팀카시아는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개발한 이후로, 현재까지 솔루션을 24개까지 확장한 상태이다. 게다가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언제 피해자들에게 연락이 오든 바로 대처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영상통화 중 해킹프로그램을 이용해 휴대폰을 해킹하고, 피해자 지인들에게 무작위로 영상을 유포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몸캠피싱은 초기에 대응해야 한다. 영상 삭제 및 유포 경로 확인, 차단 등의 과정을 빨리 진행해야 하므로, 경찰과 보안 업체에 처음부터 연락해 피해를 막아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