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3 18:31 (수)
각종 피싱 구제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활동 이어가
상태바
각종 피싱 구제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활동 이어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8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기기에서 가능하던 일을 하나의 기기로 가능하게 만든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에 혁신적인 발전을 불러왔다. 이에 삶의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해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 보유율은 전년대비 2.3%포인트 늘어난 89.4%로 집계되었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9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스마트폰의 발전을 이용한 신종 사이버범죄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를 요구된다. 대표적으로 스미싱, 몸캠피싱 등의 피싱 사기범죄를 꼽을 수 있다. 

몸캠사기, 몸캠협박으로도 통하는 몸캠피싱은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이나 화상채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뤄지는 범죄로 누적피해 규모는 약 19억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치심이나 사회적인 불이익을 염려해 신고를 꺼리는 몸캠피싱 피해자의 특성상 피해규모는 통계에 비해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로 인해 몸캠피싱은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알려진 바에 피해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각심이 부족하고 성적 호기심이 강한 청소년들까지 피해자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젊은 층에 비해 미숙하게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중·장년층에게도 기승을 부리고 있기까지 하다.

몸캠피씽 협박범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스팸문자를 지속적으로 보내는 한편 정상적으로 보이는 홈페이지까지 개설하는 치밀함까지 보이고 있다. 협박범들은 몸캠영상 및 사진을 빌미로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범들의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조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몸캠피싱을 당해 피싱범죄자로부터 협박을 받고 있다면 Secure App과 같은 모바일 보안기술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현재 국내 모바일 보안기술 기업 Secure App에서는 몸캠피씽이나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의 사이버범죄 및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ecure App의 보안팀에서는 IT 전문가들을 구성,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되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Secure App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Secure App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